男心을 잡아라…남성 화장품업계 ‘후끈’
입력 2011.12.07 (13:03)
수정 2011.12.07 (15:4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주름 방지에 잡티 커버까지 요즘은 남성들도 피부를 가꾸는데 정성을 쏟고 있죠?
이렇게 미용과 패션에 투자하는 남성, 이른바 '그루밍족'이 늘면서 남심(男心)을 사로잡기 위한 화장품 업계의 경쟁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이해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피부를 가꾸라는 광고들, 공략 대상은 여성이 아닌 남성입니다.
대학 졸업반인 26살 이민재 씨.
스킨과 로션은 기본, 눈가 주름 방지 크림에 잡티를 가리는 비비 크림까지 너댓가지를 바릅니다.
<인터뷰>이민재(26살) "술 담배는 거의 안하고 오히려 돈을 모아서 제품을 사는데 많이 쓰는 편이구요"
피부 상태를 측정한 뒤 맞춤 상담이 한창입니다.
<현장음> "탄력은 조금 낮아요."
이같은 남성 전용 화장품 가게까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미용과 패션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 '그루밍족'이 늘면서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9천억 원대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문수(대학생): "피부가 사람에게 안정감을 주고 깨끗한 이미지를 안겨주지 않을까라고 생각해서 관리를 합니다."
일부 해외 브랜드 제품의 경우 한국 시장에서 전 세계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신제품을 한국 시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등 한국 남성을 사로잡기 위한 해외브랜드 간 경쟁도 치열합니다.
<인터뷰>사이먼 최 (해외 화장품회사 마케팅 책임자): "우리는 아시아 태평양지역에서 한국을 남성 미용 분야의 선도적인 시장으로 선택했습니다."
깨끗한 피부를 경쟁력으로 인식하면서 한국 남성이 화장품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주름 방지에 잡티 커버까지 요즘은 남성들도 피부를 가꾸는데 정성을 쏟고 있죠?
이렇게 미용과 패션에 투자하는 남성, 이른바 '그루밍족'이 늘면서 남심(男心)을 사로잡기 위한 화장품 업계의 경쟁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이해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피부를 가꾸라는 광고들, 공략 대상은 여성이 아닌 남성입니다.
대학 졸업반인 26살 이민재 씨.
스킨과 로션은 기본, 눈가 주름 방지 크림에 잡티를 가리는 비비 크림까지 너댓가지를 바릅니다.
<인터뷰>이민재(26살) "술 담배는 거의 안하고 오히려 돈을 모아서 제품을 사는데 많이 쓰는 편이구요"
피부 상태를 측정한 뒤 맞춤 상담이 한창입니다.
<현장음> "탄력은 조금 낮아요."
이같은 남성 전용 화장품 가게까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미용과 패션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 '그루밍족'이 늘면서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9천억 원대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문수(대학생): "피부가 사람에게 안정감을 주고 깨끗한 이미지를 안겨주지 않을까라고 생각해서 관리를 합니다."
일부 해외 브랜드 제품의 경우 한국 시장에서 전 세계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신제품을 한국 시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등 한국 남성을 사로잡기 위한 해외브랜드 간 경쟁도 치열합니다.
<인터뷰>사이먼 최 (해외 화장품회사 마케팅 책임자): "우리는 아시아 태평양지역에서 한국을 남성 미용 분야의 선도적인 시장으로 선택했습니다."
깨끗한 피부를 경쟁력으로 인식하면서 한국 남성이 화장품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男心을 잡아라…남성 화장품업계 ‘후끈’
-
- 입력 2011-12-07 13:03:24
- 수정2011-12-07 15:47:37
<앵커 멘트>
주름 방지에 잡티 커버까지 요즘은 남성들도 피부를 가꾸는데 정성을 쏟고 있죠?
이렇게 미용과 패션에 투자하는 남성, 이른바 '그루밍족'이 늘면서 남심(男心)을 사로잡기 위한 화장품 업계의 경쟁이 가열되고 있습니다.
이해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피부를 가꾸라는 광고들, 공략 대상은 여성이 아닌 남성입니다.
대학 졸업반인 26살 이민재 씨.
스킨과 로션은 기본, 눈가 주름 방지 크림에 잡티를 가리는 비비 크림까지 너댓가지를 바릅니다.
<인터뷰>이민재(26살) "술 담배는 거의 안하고 오히려 돈을 모아서 제품을 사는데 많이 쓰는 편이구요"
피부 상태를 측정한 뒤 맞춤 상담이 한창입니다.
<현장음> "탄력은 조금 낮아요."
이같은 남성 전용 화장품 가게까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미용과 패션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 '그루밍족'이 늘면서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은 9천억 원대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문수(대학생): "피부가 사람에게 안정감을 주고 깨끗한 이미지를 안겨주지 않을까라고 생각해서 관리를 합니다."
일부 해외 브랜드 제품의 경우 한국 시장에서 전 세계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신제품을 한국 시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등 한국 남성을 사로잡기 위한 해외브랜드 간 경쟁도 치열합니다.
<인터뷰>사이먼 최 (해외 화장품회사 마케팅 책임자): "우리는 아시아 태평양지역에서 한국을 남성 미용 분야의 선도적인 시장으로 선택했습니다."
깨끗한 피부를 경쟁력으로 인식하면서 한국 남성이 화장품 시장의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KBS 뉴스 이해연입니다.
-
-
이해연 기자 haeyon@kbs.co.kr
이해연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