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경제] 로봇산업 성장 ‘쑥쑥’

입력 2011.12.12 (07: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첨단기술이 집약된 로봇산업은 우리 산업의 미래를 위한

주요 성장동력인데요. 최근 들어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다고 합니다.

임종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엄마의 전화를 받은 로봇. 거실에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영상통화로 전송합니다.

<녹취>"앞으로가~!"

아이들의 말을 곧잘 알아듣고, 놀이와 공부도 함께합니다.

<녹취>김미서 (10살): "그림 그릴수도 있고 만화도 볼 수 있고 공부도 할 수 있어서 재밌어요."

전시회에 설치된 안내 로봇은 능숙하게 관람객에게 말을 겁니다.

<녹취> "퓨처로봇 부스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스마트 패드를 이용하면 덩치 큰 로봇을 쉽게 조종할 수 있고, 작은 아바타 로봇으로 보다 정교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IT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로봇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시장규모가 올해 2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의료나 가정에 쓰이는 서비스용 로봇은 지난해 260%나 매출이 늘면서 성장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인터뷰>조영훈 (로봇산업협회 본부장): "조선 산업이 굉장히 부강했는데 그 후에는 IT 산업과 반도체가 그 산업을 이어갔는데 지금은 로봇산업으로 이어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로봇산업의 90%를 중소기업들이 담당하는 만큼, 인재수급과 판로개척을 위해 정부의 과감한 투자지원도 필요합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생생경제] 로봇산업 성장 ‘쑥쑥’
    • 입력 2011-12-12 07:11:04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첨단기술이 집약된 로봇산업은 우리 산업의 미래를 위한 주요 성장동력인데요. 최근 들어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다고 합니다. 임종빈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엄마의 전화를 받은 로봇. 거실에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영상통화로 전송합니다. <녹취>"앞으로가~!" 아이들의 말을 곧잘 알아듣고, 놀이와 공부도 함께합니다. <녹취>김미서 (10살): "그림 그릴수도 있고 만화도 볼 수 있고 공부도 할 수 있어서 재밌어요." 전시회에 설치된 안내 로봇은 능숙하게 관람객에게 말을 겁니다. <녹취> "퓨처로봇 부스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스마트 패드를 이용하면 덩치 큰 로봇을 쉽게 조종할 수 있고, 작은 아바타 로봇으로 보다 정교한 조작이 가능합니다. IT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로봇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시장규모가 올해 2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의료나 가정에 쓰이는 서비스용 로봇은 지난해 260%나 매출이 늘면서 성장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인터뷰>조영훈 (로봇산업협회 본부장): "조선 산업이 굉장히 부강했는데 그 후에는 IT 산업과 반도체가 그 산업을 이어갔는데 지금은 로봇산업으로 이어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로봇산업의 90%를 중소기업들이 담당하는 만큼, 인재수급과 판로개척을 위해 정부의 과감한 투자지원도 필요합니다. KBS 뉴스 임종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