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美 경제위기 해결에 수년 걸려”

입력 2011.12.12 (07: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미국의 경제위기를 해결하는데는 앞으로 수년이 더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내년 실업률은 점차 개선될 것이라며 낙관적 전망을 보였습니다.

워싱턴 이춘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 CBS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의 경제 위기는 지난 20년간 쌓인 구조적인 문제에서 비롯됐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완전한 경제 회복에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오바마(미국 대통령/CBS 60분 인터뷰) : "1년 나아가 2년 이상 걸릴 겁니다. 대통령 임기 한 번 이상이 더 걸릴수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또 경제 문제로 집중적인 비난을 받고 있는 자신을 폭풍우에 휩쌓인 선장에 비유했습니다.

비바람에 시달리면 누구나 선장을 비난하게 마련이라는 겁니다.

<녹취>오바마(미국 대통령) : "사람들은 말할 겁니다. 당신이 훌륭한 선장이었다면 지금쯤은 잔잔한 바다와 햋빛이 비치는 곳으로 우릴 인도했을거라구요"

오바마 대통령은 다만 내년 대선전까지는 실업율이 8%로 떨어질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실업률은 현재 8.6%로 금융위기 이후 한번도 8%로 떨어진 적이 없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경제에 대해 낙관도 비관도 않지만 자신의 임기동안 상황이 호전될 것이라며 재선 지지를 우회적으로 당부했습니다.

하지만 오바마 진영은 경제 회복 실패로 지난 대선때 내세웠던 변화와 같은 강렬한 슬로건을 찾지못해 애를 태우는 형편이라고 미국 언론들은 보도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춘호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바마 “美 경제위기 해결에 수년 걸려”
    • 입력 2011-12-12 07:56:28
    뉴스광장
<앵커 멘트>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미국의 경제위기를 해결하는데는 앞으로 수년이 더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내년 실업률은 점차 개선될 것이라며 낙관적 전망을 보였습니다. 워싱턴 이춘호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 CBS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의 경제 위기는 지난 20년간 쌓인 구조적인 문제에서 비롯됐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완전한 경제 회복에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오바마(미국 대통령/CBS 60분 인터뷰) : "1년 나아가 2년 이상 걸릴 겁니다. 대통령 임기 한 번 이상이 더 걸릴수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또 경제 문제로 집중적인 비난을 받고 있는 자신을 폭풍우에 휩쌓인 선장에 비유했습니다. 비바람에 시달리면 누구나 선장을 비난하게 마련이라는 겁니다. <녹취>오바마(미국 대통령) : "사람들은 말할 겁니다. 당신이 훌륭한 선장이었다면 지금쯤은 잔잔한 바다와 햋빛이 비치는 곳으로 우릴 인도했을거라구요" 오바마 대통령은 다만 내년 대선전까지는 실업율이 8%로 떨어질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미국의 실업률은 현재 8.6%로 금융위기 이후 한번도 8%로 떨어진 적이 없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경제에 대해 낙관도 비관도 않지만 자신의 임기동안 상황이 호전될 것이라며 재선 지지를 우회적으로 당부했습니다. 하지만 오바마 진영은 경제 회복 실패로 지난 대선때 내세웠던 변화와 같은 강렬한 슬로건을 찾지못해 애를 태우는 형편이라고 미국 언론들은 보도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이춘호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