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매거진] 뱃살, 부위별로 빼세요! 外

입력 2011.12.12 (13: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추운 날씨에 몸은 덜 움직이고, 많이 먹게 되는 요즘, 뱃살 찌는 소리가 들리신다고요~?

그런데 윗배와 아랫배가 살이 찌는 이유도 , 살 빼는 방법도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리포트>

윗배가 나온 사람들 중엔 유난히 남자가 많죠?

과식을 하거나 식습관이 불규칙하면 위가 늘어났다 줄어들면서 위의 부피가 늘어나, 윗배가 아랫배보다 튀어나와 보이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내장형 비만일 가능성이 큰데요.

반면, 여자들의 스트레스인 아랫배! 다이어트를 꾸준히 해도 좀처럼 빠지지 않을 때가 많은데요~

<인터뷰>윤장봉(대한비만체형학회 공보이사) : “아랫배는 피부 밑에 있는 피하지방층이 늘어난 것이고 윗배는 피하지방층은 물론 내장지방이 늘어난 것이라서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량을 늘리게 되면 윗배부터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아랫배까지 살을 빼려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윗배가 불룩한 체형은 살을 빼기가 상대적으로 쉬운데요~

정해진 시간에 꼬박꼬박 식사를 하고, 고단백 저지방 위주의 음식을 섭취하면 뱃살이 조금씩 빠집니다.

하지만, 아랫배가 나온 경우 금식은 독입니다!

무리하게 식단조절을 하면 기초 대사량이 작아져 요요현상이 오기 때문인데요~

대신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꾸준히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고, 유산소 운동하는 습관을 들여 보세요!

바람 피우면 이렇게…?

지하철은 매일 많은 사들이 오가면서 별의별 일이 벌어지죠,

최근 미국에서는 지하철에서 한 여성이 남자친구를 마구 때리는 장면의 동영상이 화젭니다.

한 여성이 남자친구에게 다짜고짜 주먹을 휘두릅니다.

기선제압을 한 후, 발로 걷어차고 주먹이 안 보일 정도로 빠르게 때리는데요.

남자친구가 맞고만 있는 이유~ 바로 바람을 폈기 때문이라네요.

욕설을 퍼붓고 소리지르며 주먹질에 발길질까지 있는 힘껏 남자친구를 때립니다.

몸은 작아 보이는데 몸놀림은 거의 파이터 수준이죠,

급기야 남자친구의 얼굴에 침까지 뱉는데요.

결국, 경찰관들에게 제압당하며 수갑까지 차고 말았습니다.

남자친구에게 화난 마음 이해는 하지만 말로 하지 그러셨어요~

‘몸짱’ 비둘기의 운동법

에스컬레이터 손잡이에 앉아서 힘차게 날개를 퍼덕이는 비둘기! 자세히 보니 두 발은 더 바쁘게 움직이고 있네요~?

하나 둘, 하나 둘, 마치 러닝머신을 타는 것 같죠?

자~ 오늘은 여기까지! 비둘기도 몸짱이 되려나 봅니다.

“나도 본 건 있다고~”

여기는 태권도 꿈나무들의 한판 승부가 펼쳐지는 체육관!

힘찬 구령과 함께 청 선수의 선제공격!

그러자~ 홍선수의 반격! 연속 발차기를 보여주마. 얍!

이제 비장의 무기가 나올 때가 됐는데….

받아라~~~~ 돌려차기~ 얍!

아~ 이거 압권인데요.

홍선수가 날렵하게 피하자~~~~ 또 한 번 돌려차기 얍!

꼬마들의 정말 치열한 접전이었습니다~

제주도의 비경

유네스코 3관왕에 이어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되면서, 세계인들의 휴양지로 떠오른 제주도!

제주도의 비경 5곳을 소개합니다.

평평한 분화구에 바위 봉우리가 빙 둘러 있는 모습이 거대한 성 같은 성산 일출봉!

이곳 일출을 보려고 올해만 2백만 명이 다녀갔다 하네요.  

기둥모양 바위들이 병풍처럼 늘어선 주상 절리대!

바위에 파도가 부서지는 모습이 장관이죠~

동양의 유일한 해안 폭포인 정방폭포~

주상절리, 노송과 함께 한 폭의 그림처럼 어우러지네요.

만장굴은 세계 최장의 용암동굴입니다.

쏟아질 것 같은 석주와 종유석이 예술작품 같습니다.  

하얀 모래와 에메랄드빛 바다가 감탄을 자아내는 이곳은 산호가루로 뒤덮인 해수욕장, 우도의 서빈백사입니다.

이젠 제주도가 한국의 자랑을 넘어 세계인의 자연유산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톡톡! 매거진] 뱃살, 부위별로 빼세요! 外
    • 입력 2011-12-12 13:56:33
    뉴스 12
안녕하세요. <톡톡 매거진> 이지연입니다. 추운 날씨에 몸은 덜 움직이고, 많이 먹게 되는 요즘, 뱃살 찌는 소리가 들리신다고요~? 그런데 윗배와 아랫배가 살이 찌는 이유도 , 살 빼는 방법도 다르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리포트> 윗배가 나온 사람들 중엔 유난히 남자가 많죠? 과식을 하거나 식습관이 불규칙하면 위가 늘어났다 줄어들면서 위의 부피가 늘어나, 윗배가 아랫배보다 튀어나와 보이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내장형 비만일 가능성이 큰데요. 반면, 여자들의 스트레스인 아랫배! 다이어트를 꾸준히 해도 좀처럼 빠지지 않을 때가 많은데요~ <인터뷰>윤장봉(대한비만체형학회 공보이사) : “아랫배는 피부 밑에 있는 피하지방층이 늘어난 것이고 윗배는 피하지방층은 물론 내장지방이 늘어난 것이라서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량을 늘리게 되면 윗배부터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아랫배까지 살을 빼려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걸리게 됩니다.” 윗배가 불룩한 체형은 살을 빼기가 상대적으로 쉬운데요~ 정해진 시간에 꼬박꼬박 식사를 하고, 고단백 저지방 위주의 음식을 섭취하면 뱃살이 조금씩 빠집니다. 하지만, 아랫배가 나온 경우 금식은 독입니다! 무리하게 식단조절을 하면 기초 대사량이 작아져 요요현상이 오기 때문인데요~ 대신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꾸준히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먹고, 유산소 운동하는 습관을 들여 보세요! 바람 피우면 이렇게…? 지하철은 매일 많은 사들이 오가면서 별의별 일이 벌어지죠, 최근 미국에서는 지하철에서 한 여성이 남자친구를 마구 때리는 장면의 동영상이 화젭니다. 한 여성이 남자친구에게 다짜고짜 주먹을 휘두릅니다. 기선제압을 한 후, 발로 걷어차고 주먹이 안 보일 정도로 빠르게 때리는데요. 남자친구가 맞고만 있는 이유~ 바로 바람을 폈기 때문이라네요. 욕설을 퍼붓고 소리지르며 주먹질에 발길질까지 있는 힘껏 남자친구를 때립니다. 몸은 작아 보이는데 몸놀림은 거의 파이터 수준이죠, 급기야 남자친구의 얼굴에 침까지 뱉는데요. 결국, 경찰관들에게 제압당하며 수갑까지 차고 말았습니다. 남자친구에게 화난 마음 이해는 하지만 말로 하지 그러셨어요~ ‘몸짱’ 비둘기의 운동법 에스컬레이터 손잡이에 앉아서 힘차게 날개를 퍼덕이는 비둘기! 자세히 보니 두 발은 더 바쁘게 움직이고 있네요~? 하나 둘, 하나 둘, 마치 러닝머신을 타는 것 같죠? 자~ 오늘은 여기까지! 비둘기도 몸짱이 되려나 봅니다. “나도 본 건 있다고~” 여기는 태권도 꿈나무들의 한판 승부가 펼쳐지는 체육관! 힘찬 구령과 함께 청 선수의 선제공격! 그러자~ 홍선수의 반격! 연속 발차기를 보여주마. 얍! 이제 비장의 무기가 나올 때가 됐는데…. 받아라~~~~ 돌려차기~ 얍! 아~ 이거 압권인데요. 홍선수가 날렵하게 피하자~~~~ 또 한 번 돌려차기 얍! 꼬마들의 정말 치열한 접전이었습니다~ 제주도의 비경 유네스코 3관왕에 이어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선정되면서, 세계인들의 휴양지로 떠오른 제주도! 제주도의 비경 5곳을 소개합니다. 평평한 분화구에 바위 봉우리가 빙 둘러 있는 모습이 거대한 성 같은 성산 일출봉! 이곳 일출을 보려고 올해만 2백만 명이 다녀갔다 하네요.   기둥모양 바위들이 병풍처럼 늘어선 주상 절리대! 바위에 파도가 부서지는 모습이 장관이죠~ 동양의 유일한 해안 폭포인 정방폭포~ 주상절리, 노송과 함께 한 폭의 그림처럼 어우러지네요. 만장굴은 세계 최장의 용암동굴입니다. 쏟아질 것 같은 석주와 종유석이 예술작품 같습니다.   하얀 모래와 에메랄드빛 바다가 감탄을 자아내는 이곳은 산호가루로 뒤덮인 해수욕장, 우도의 서빈백사입니다. 이젠 제주도가 한국의 자랑을 넘어 세계인의 자연유산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톡톡 매거진이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