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는 ‘옥시엘리트’ 알고보니 최음제

입력 2011.12.12 (16: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보조제로 알려진 '옥시 엘리트 프로'가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우려가 있어 판매 금지 조치를 당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호주 의약품 관리국이 최근 옥시 엘리트 프로에서 성적 흥분제인 요힘빈 성분을 검출해 리콜 조치했다면서, 안전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지난 10월 캐나다 보건부도 옥시 엘리트 프로의 부작용을 경고하며 소비자의 섭취를 중단시켰습니다.

요힘빈은 각성과 흥분 유발 등 최음 목적으로 사용돼 국내에서는 식품과 의약품에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옥시 엘리트 프로는 체중 감량과 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다며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됐으며, 해외에 서버를 둔 쇼핑몰에서도 거래돼 왔습니다.

소비자원은 옥시 엘리트 프로를 복용 중인 소비자의 섭취 중단과 더불어 복용 후 혈압 상승과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면 반드시 의사의 진단을 받으라고 권고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살 빼는 ‘옥시엘리트’ 알고보니 최음제
    • 입력 2011-12-12 16:11:43
    경제
다이어트 보조제로 알려진 '옥시 엘리트 프로'가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우려가 있어 판매 금지 조치를 당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호주 의약품 관리국이 최근 옥시 엘리트 프로에서 성적 흥분제인 요힘빈 성분을 검출해 리콜 조치했다면서, 안전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지난 10월 캐나다 보건부도 옥시 엘리트 프로의 부작용을 경고하며 소비자의 섭취를 중단시켰습니다. 요힘빈은 각성과 흥분 유발 등 최음 목적으로 사용돼 국내에서는 식품과 의약품에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옥시 엘리트 프로는 체중 감량과 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다며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됐으며, 해외에 서버를 둔 쇼핑몰에서도 거래돼 왔습니다. 소비자원은 옥시 엘리트 프로를 복용 중인 소비자의 섭취 중단과 더불어 복용 후 혈압 상승과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면 반드시 의사의 진단을 받으라고 권고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