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사들 “경기 북부 경유 공급 차질 없어”

입력 2011.12.29 (11:56) 수정 2011.12.29 (16: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등유식별제가 검출된 경기도 고양저유소 경유제품의 출하가 중단됐지만, 각 주유소별로 대체 공급원을 통해 경유 공급이 거의 차질없이 이뤄지고 있다고 정유사들이 밝혔습니다.

GS 칼텍스와 SK 이노베이션, 현대오일뱅크 등 정유사들은 고양 저유소에서 경유를 공급받아왔던 270여개 주유소들이 대한송유관공사 소유의 판교 저유소와 인천에 있는 각 정유소 소유 저유소 등에서 물량을 공급받고 있다며 현재 경유 공급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정유사들은 최근 고양저유소에서 공급받은 경유를 각 주유소별로 전수 조사하고 있으며 등유식별제가 검출된 경유는 회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유사들은 이와함께 이번에 검출된 등유식별제는 극소량이라 차량에 이상을 일으키지는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정유사와 대한송유관공사 관계자들을 오늘 오전 고양 저유소로 불러 등유식별제가 나온 원인을 조사하고 주유소들의 피해 대책 등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유사들 “경기 북부 경유 공급 차질 없어”
    • 입력 2011-12-29 11:56:27
    • 수정2011-12-29 16:53:18
    경제
등유식별제가 검출된 경기도 고양저유소 경유제품의 출하가 중단됐지만, 각 주유소별로 대체 공급원을 통해 경유 공급이 거의 차질없이 이뤄지고 있다고 정유사들이 밝혔습니다. GS 칼텍스와 SK 이노베이션, 현대오일뱅크 등 정유사들은 고양 저유소에서 경유를 공급받아왔던 270여개 주유소들이 대한송유관공사 소유의 판교 저유소와 인천에 있는 각 정유소 소유 저유소 등에서 물량을 공급받고 있다며 현재 경유 공급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정유사들은 최근 고양저유소에서 공급받은 경유를 각 주유소별로 전수 조사하고 있으며 등유식별제가 검출된 경유는 회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유사들은 이와함께 이번에 검출된 등유식별제는 극소량이라 차량에 이상을 일으키지는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정유사와 대한송유관공사 관계자들을 오늘 오전 고양 저유소로 불러 등유식별제가 나온 원인을 조사하고 주유소들의 피해 대책 등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