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질 유방보형물 제조 인정”

입력 2011.12.29 (16: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랑스 기업의 불량 유방보형물 제조 파동이 계속되는 가운데 이 기업의 전 최고경영자가 무허가 저질 유방보형물 제조를 인정했습니다.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 인터넷판은 오늘 프랑스 'PIP'사의 장-클로드 마스 전 CEO가 허가받지 않은 저가 보형물 제조를 시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2010년 이미 파산한 마스 전 CEO는 변호사를 통해 "경제적 목적을 위해 고급 제품과 저가 실리콘 임플란트 제품, 두 종류를 생산했다"며 "저가 제품은 정식으로 승인받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국내 시술여성 3만여명에게 PIP 제품 제거 수술비를 부담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베네수엘라 정부도 제거 수술비를 부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PIP 제품은 2010년까지 12년 동안 65개국에서 약 30만개가 팔렸으며 반 정도가 유방 성형이 성행하는 남미로 수출됐고 영국, 독일 등 서유럽에도 상당수 판매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저질 유방보형물 제조 인정”
    • 입력 2011-12-29 16:06:50
    국제
프랑스 기업의 불량 유방보형물 제조 파동이 계속되는 가운데 이 기업의 전 최고경영자가 무허가 저질 유방보형물 제조를 인정했습니다.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 인터넷판은 오늘 프랑스 'PIP'사의 장-클로드 마스 전 CEO가 허가받지 않은 저가 보형물 제조를 시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2010년 이미 파산한 마스 전 CEO는 변호사를 통해 "경제적 목적을 위해 고급 제품과 저가 실리콘 임플란트 제품, 두 종류를 생산했다"며 "저가 제품은 정식으로 승인받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프랑스 정부는 국내 시술여성 3만여명에게 PIP 제품 제거 수술비를 부담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베네수엘라 정부도 제거 수술비를 부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PIP 제품은 2010년까지 12년 동안 65개국에서 약 30만개가 팔렸으며 반 정도가 유방 성형이 성행하는 남미로 수출됐고 영국, 독일 등 서유럽에도 상당수 판매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