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9 예고] 김정은 시대 선포…유훈 통치 시작 外

입력 2011.12.29 (20:2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이 중앙추도대회를 열고 김정은 부위원장을 최고 지도자로 하는 새 시대의 개막을 선언했습니다. 김정일 위원장의 유훈을 이어받을 것임을 시사해 향후 주변국들과의 관계가 주목됩니다.

'SNS 선거운동' 가능해졌다

SNS를 통한 사전 선거운동을 금지한 선거법 조항에 대해 사실상 위헌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당장 오늘부터 인터넷망에서 정당이나 특정 후보에 대한 자유로운 의사 표현이 가능해졌습니다.

최구식 소환…배후 규명 집중

검찰이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을 전격 소환해 디도스 공격 개입 여부를 집중 추궁했습니다. 공모 혐의를 받고 있는 국회의장 전 비서의 구속 여부는 오늘 밤 결정됩니다.

'일감 몰아주기' 본격 제재

공정위가 계열사에 '일감 몰아주기'를 한 웅진과 한화, STX에 과징금 60억 원을 부과하며 대기업의 부당 지원 행위에 대해 본격적인 제재에 나섰습니다.

"암에 걸릴 확률 36%"…남성 더 위험

우리 국민 3명 중 1명은 암에 걸리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특히 남성의 암 발생 비율이 여성보다 높아 생활 습관 개선 등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9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뉴스9 예고] 김정은 시대 선포…유훈 통치 시작 外
    • 입력 2011-12-29 20:28:04
    뉴스 9 예고
북한이 중앙추도대회를 열고 김정은 부위원장을 최고 지도자로 하는 새 시대의 개막을 선언했습니다. 김정일 위원장의 유훈을 이어받을 것임을 시사해 향후 주변국들과의 관계가 주목됩니다. 'SNS 선거운동' 가능해졌다 SNS를 통한 사전 선거운동을 금지한 선거법 조항에 대해 사실상 위헌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당장 오늘부터 인터넷망에서 정당이나 특정 후보에 대한 자유로운 의사 표현이 가능해졌습니다. 최구식 소환…배후 규명 집중 검찰이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을 전격 소환해 디도스 공격 개입 여부를 집중 추궁했습니다. 공모 혐의를 받고 있는 국회의장 전 비서의 구속 여부는 오늘 밤 결정됩니다. '일감 몰아주기' 본격 제재 공정위가 계열사에 '일감 몰아주기'를 한 웅진과 한화, STX에 과징금 60억 원을 부과하며 대기업의 부당 지원 행위에 대해 본격적인 제재에 나섰습니다. "암에 걸릴 확률 36%"…남성 더 위험 우리 국민 3명 중 1명은 암에 걸리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특히 남성의 암 발생 비율이 여성보다 높아 생활 습관 개선 등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9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