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TE 스마트폰에 3G 무제한 요금제 개방

입력 2012.01.01 (14: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레(3일)부터 롱텀에볼루션, LTE 서비스를 시작하는 KT가 LTE 스마트폰으로도 3G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KT는 3G 가입자들이 기존에 쓰던 3G 스마트폰에서 유심 카드를 꺼내 LTE 스마트폰에 끼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이는 SK텔레콤이 LTE 스마트폰은 LTE 요금제로만 개통해주는 방침과는 대조적인 것으로 업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KT 측은 단말기 활용성을 높이려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정책을 따르기 위해 LTE 스마트폰에 대한 3G 유심카드 이동을 허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T, LTE 스마트폰에 3G 무제한 요금제 개방
    • 입력 2012-01-01 14:11:09
    경제
모레(3일)부터 롱텀에볼루션, LTE 서비스를 시작하는 KT가 LTE 스마트폰으로도 3G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KT는 3G 가입자들이 기존에 쓰던 3G 스마트폰에서 유심 카드를 꺼내 LTE 스마트폰에 끼워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이는 SK텔레콤이 LTE 스마트폰은 LTE 요금제로만 개통해주는 방침과는 대조적인 것으로 업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KT 측은 단말기 활용성을 높이려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정책을 따르기 위해 LTE 스마트폰에 대한 3G 유심카드 이동을 허용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