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정상들 “2012년 어려운 해 될 것”

입력 2012.01.02 (06: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 주요 정상들이 유로존 위기 극복을 위해 올해가 어려운 해가 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신년사에서 유럽은 올해 가장 어려운 시험을 경험하게 될 것이지만 재정 위기 속에서 더욱 긴밀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도 신년사에서 새해에도 유럽의 위기는 계속될 것이지만 희망도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루카스 파파데모스 그리스 총리도 신년사에서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노력해야만 유로를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실업 감소와 경제 발전의 길로 복귀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조르지오 나폴리타노 이탈리아 대통령은 젊은이들의 미래를 위해 우리의 희생은 피할 수 없는 의무라며 재정 위기를 차단하기 위한 각계의 노력을 호소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유럽 정상들 “2012년 어려운 해 될 것”
    • 입력 2012-01-02 06:07:31
    국제
유럽 주요 정상들이 유로존 위기 극복을 위해 올해가 어려운 해가 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신년사에서 유럽은 올해 가장 어려운 시험을 경험하게 될 것이지만 재정 위기 속에서 더욱 긴밀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도 신년사에서 새해에도 유럽의 위기는 계속될 것이지만 희망도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루카스 파파데모스 그리스 총리도 신년사에서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노력해야만 유로를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실업 감소와 경제 발전의 길로 복귀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조르지오 나폴리타노 이탈리아 대통령은 젊은이들의 미래를 위해 우리의 희생은 피할 수 없는 의무라며 재정 위기를 차단하기 위한 각계의 노력을 호소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