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오늘 오전 신년 국정연설

입력 2012.01.02 (06:35) 수정 2012.01.02 (16: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신년 국정연설을 통해 임기 5년차인 올해 국정운영기조를 밝힙니다.

북한이 대남 강경기조를 견지할 것임을 공언한 가운데 이 대통령의 대북 메시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최재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10시부터 약 20분간 신년 국정연설을 통해 올해 국정운영기조를 국민들에게 밝힐 예정입니다.

오늘 연설에는 북한 내 상황 변화에 따른 대북정책 기조와 함께, 경제위기 극복방안과 물가와 일자리 문제를 비롯한
서민경제 안정화 대책 등이 담길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이 국방위원회 성명과 신년공동사설을 통해 대남 강경기조를 고수하겠다는 뜻을 밝힌 가운데, 이 대통령의 대북정책 수위 조절 결과가 주목됩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는 새해 첫 일정으로 국무위원과 청와대 참모들과 함께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했습니다.

또 정승조 합참의장과 전방부대 GP장, 아이티 파견 '단비'부대장 등과 전화 통화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격려했습니다.

<녹취> 이 대통령 : " 나라 사랑하는 걸 행동으로 최전방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장병들도 거기에 대한 긍지를 갖도록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이 대통령은 올해 한중 수교 20주년과 '한중 우호교류의 해'을 맞아 어제 후진타오 중국 주석과 새해 메시지를 교환하고 양국간 소통과 우호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가기로 했습니다.

KBS뉴스 최재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오늘 오전 신년 국정연설
    • 입력 2012-01-02 06:35:03
    • 수정2012-01-02 16:25:52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신년 국정연설을 통해 임기 5년차인 올해 국정운영기조를 밝힙니다. 북한이 대남 강경기조를 견지할 것임을 공언한 가운데 이 대통령의 대북 메시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최재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10시부터 약 20분간 신년 국정연설을 통해 올해 국정운영기조를 국민들에게 밝힐 예정입니다. 오늘 연설에는 북한 내 상황 변화에 따른 대북정책 기조와 함께, 경제위기 극복방안과 물가와 일자리 문제를 비롯한 서민경제 안정화 대책 등이 담길 것으로 보입니다. 북한이 국방위원회 성명과 신년공동사설을 통해 대남 강경기조를 고수하겠다는 뜻을 밝힌 가운데, 이 대통령의 대북정책 수위 조절 결과가 주목됩니다. 이 대통령은 어제는 새해 첫 일정으로 국무위원과 청와대 참모들과 함께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했습니다. 또 정승조 합참의장과 전방부대 GP장, 아이티 파견 '단비'부대장 등과 전화 통화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격려했습니다. <녹취> 이 대통령 : " 나라 사랑하는 걸 행동으로 최전방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장병들도 거기에 대한 긍지를 갖도록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이 대통령은 올해 한중 수교 20주년과 '한중 우호교류의 해'을 맞아 어제 후진타오 중국 주석과 새해 메시지를 교환하고 양국간 소통과 우호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가기로 했습니다. KBS뉴스 최재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