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스포츠] 덩크슛 기준 애매합니다~~

입력 2012.01.02 (11:3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2012년의 첫 월요일에 보내드리는 스포츠타임입니다.

올해가 60년을 주기로 돌아온다는 흑룡의 해인데요~

그런 만큼 용띠 스포츠스타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됩니다.

<굿모닝 스포츠>에서 만나보시죠!!

<리포트>

용띠 스타들 '올해는 나의 해'

용의 기운이 가득한 2012년! 88년생 용띠 스타들이 임진년을 맞아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요~

올림픽해를 맞아 배드민턴의 이용대, 유도의 왕기춘, 양궁의 기보배 등 런던 올림픽에서 용띠의 힘을 보여줄 선수들이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쌍용'으로 불리는 기성용, 이청용까지!! 승천하는 용의 기운을 받아 좋~은 소식 많이 전해주길 기대하겠습니다!

아찔하다~아찔해!

미국 풋볼 경기 도중 스카이캠이 추락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케이블에 매달린 중계용 카메라가 선수들 바로 옆으로 떨어졌는데요~

다행히 부상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뻔한 아찔한 순간이었네요!!!

덩크슛 기준 애매합니다~~~

지난 마이애미-샬롯 전에서 나온 르브론 제임스의 덩크슛입니다.

덩크슛이 림으로 들어가 그물을 통과하기 직전, 상대 선수의 머리를 맞고 튕겨져 나왔는데요~

이 경우에 득점으로 인정될까요? 안 될까요?

정답은 안 된다...입니다.

한국과 미국 프로농구에선 림 안으로 들어간 공이 그물을 완전히 통과할 때만 득점으로 인정되기 때문입니다.

영결식 등장한 거인은 누구???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영결식에서 키가 유난히 커 눈에 띄는 한 명의 군인이 있습니다.

해외언론은 이 남자를 북한의 농구선수, 리명훈으로 보도했는데요~

한때 세계 최장신 농구선수로 알려졌던 북한 센터 리명훈의 신장은 2미터34㎝!

리명훈은 농구팬으로 알려진 김정일, 김정은 부자의 각별을 사랑을 받았었다고 하네요?!

마라도나와 조코비치의 특별한 우정???

축구영웅, 마라도나가 테니스 공으로 묘기를 펼칩니다.

옆에서 지켜보고 있는 이 사람! 바로 테니스 세계랭킹 1위, 조코비치인데요~

조코비치가 마라도나의 열혈팬이었던 것을 계기로 두 선수가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테니스 코트에서 족구까지 펼치며 특별한 우정을 과시한 조코비치!

올 시즌 개막을 앞두고 열린 마지막 초청대회에서 우승컵까지 들어올렸네요!!

이상, 스포츠로 만나는 세상! 굿모닝 스포츠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굿모닝 스포츠] 덩크슛 기준 애매합니다~~
    • 입력 2012-01-02 11:33:47
    스포츠타임
<앵커 멘트> 안녕하세요~ 2012년의 첫 월요일에 보내드리는 스포츠타임입니다. 올해가 60년을 주기로 돌아온다는 흑룡의 해인데요~ 그런 만큼 용띠 스포츠스타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됩니다. <굿모닝 스포츠>에서 만나보시죠!! <리포트> 용띠 스타들 '올해는 나의 해' 용의 기운이 가득한 2012년! 88년생 용띠 스타들이 임진년을 맞아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요~ 올림픽해를 맞아 배드민턴의 이용대, 유도의 왕기춘, 양궁의 기보배 등 런던 올림픽에서 용띠의 힘을 보여줄 선수들이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쌍용'으로 불리는 기성용, 이청용까지!! 승천하는 용의 기운을 받아 좋~은 소식 많이 전해주길 기대하겠습니다! 아찔하다~아찔해! 미국 풋볼 경기 도중 스카이캠이 추락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케이블에 매달린 중계용 카메라가 선수들 바로 옆으로 떨어졌는데요~ 다행히 부상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자칫 대형사고로 이어질 뻔한 아찔한 순간이었네요!!! 덩크슛 기준 애매합니다~~~ 지난 마이애미-샬롯 전에서 나온 르브론 제임스의 덩크슛입니다. 덩크슛이 림으로 들어가 그물을 통과하기 직전, 상대 선수의 머리를 맞고 튕겨져 나왔는데요~ 이 경우에 득점으로 인정될까요? 안 될까요? 정답은 안 된다...입니다. 한국과 미국 프로농구에선 림 안으로 들어간 공이 그물을 완전히 통과할 때만 득점으로 인정되기 때문입니다. 영결식 등장한 거인은 누구???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영결식에서 키가 유난히 커 눈에 띄는 한 명의 군인이 있습니다. 해외언론은 이 남자를 북한의 농구선수, 리명훈으로 보도했는데요~ 한때 세계 최장신 농구선수로 알려졌던 북한 센터 리명훈의 신장은 2미터34㎝! 리명훈은 농구팬으로 알려진 김정일, 김정은 부자의 각별을 사랑을 받았었다고 하네요?! 마라도나와 조코비치의 특별한 우정??? 축구영웅, 마라도나가 테니스 공으로 묘기를 펼칩니다. 옆에서 지켜보고 있는 이 사람! 바로 테니스 세계랭킹 1위, 조코비치인데요~ 조코비치가 마라도나의 열혈팬이었던 것을 계기로 두 선수가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테니스 코트에서 족구까지 펼치며 특별한 우정을 과시한 조코비치! 올 시즌 개막을 앞두고 열린 마지막 초청대회에서 우승컵까지 들어올렸네요!! 이상, 스포츠로 만나는 세상! 굿모닝 스포츠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