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올림픽의 해가 밝았다!

입력 2012.01.02 (11:3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저는 벌써부터 다가오는 여름이 기다려지는데요~

7월에 런던올림픽이 열리지 않습니까!

그렇죠~사상 최초로 세 번째 올림픽을 치르는 런던은 자부심 속에 성공적인 대회를 자신하고 있습니다.

런던에서 이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세계 최초로 3번째 올림픽을 개최하는 런던은 자부심과 기대에 차있습니다.

전통과 문화, 스포츠가 어우러진 거대도시답게 올림픽 성공을 넘어 세계로의 재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인터뷰>보리스 존슨(런던 시장): "런던은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입니다. 우리는 올림픽을 통해 런던의 자부심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인터뷰>가레스 다니엘(런던 시민): "시드니나 베이징과는 다른 영국만의 방식으로 올림픽을 치를겁니다. 기대하세요."

공업 폐기물로 오염됐던 방대한 지역을 친환경 올림픽 공원으로 재생시킨 런던의 기적이 그 시작입니다.

메인 스타디움 등 경기장은 완공돼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고, 종목별 시범경기를 열어 사전 점검도 마쳤습니다.

<인터뷰>스테판 뉴포트(조직위 경기장 담당): "이런 시범 대회를 통해서 경기 운영 능력을 점점 키워가고 있습니다."

이제 5월부터 성화가 영국 전역을 돌아 개막일인 7월 27일 축제의 시작을 알립니다. <클로징>64년만에 올림픽을 맞는 이곳 런던의 시계는 이 순간에도 올림픽 개막일을 향해 흘러가고 있습니다.

런던에서 KBS 뉴스 이진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런던 올림픽의 해가 밝았다!
    • 입력 2012-01-02 11:33:49
    스포츠타임
<앵커 멘트> 저는 벌써부터 다가오는 여름이 기다려지는데요~ 7월에 런던올림픽이 열리지 않습니까! 그렇죠~사상 최초로 세 번째 올림픽을 치르는 런던은 자부심 속에 성공적인 대회를 자신하고 있습니다. 런던에서 이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세계 최초로 3번째 올림픽을 개최하는 런던은 자부심과 기대에 차있습니다. 전통과 문화, 스포츠가 어우러진 거대도시답게 올림픽 성공을 넘어 세계로의 재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인터뷰>보리스 존슨(런던 시장): "런던은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입니다. 우리는 올림픽을 통해 런던의 자부심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인터뷰>가레스 다니엘(런던 시민): "시드니나 베이징과는 다른 영국만의 방식으로 올림픽을 치를겁니다. 기대하세요." 공업 폐기물로 오염됐던 방대한 지역을 친환경 올림픽 공원으로 재생시킨 런던의 기적이 그 시작입니다. 메인 스타디움 등 경기장은 완공돼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고, 종목별 시범경기를 열어 사전 점검도 마쳤습니다. <인터뷰>스테판 뉴포트(조직위 경기장 담당): "이런 시범 대회를 통해서 경기 운영 능력을 점점 키워가고 있습니다." 이제 5월부터 성화가 영국 전역을 돌아 개막일인 7월 27일 축제의 시작을 알립니다. <클로징>64년만에 올림픽을 맞는 이곳 런던의 시계는 이 순간에도 올림픽 개막일을 향해 흘러가고 있습니다. 런던에서 KBS 뉴스 이진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