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에 고라니 뛰어들어 열차 운행 중단 소동

입력 2012.01.04 (08:06) 수정 2012.01.04 (17: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달리던 KTX 열차에 고라니가 뛰어들어 열차 운행이 중단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KTX 역주행 사고 하루만에 다시 사고가 발생해 승객들은 불안에 떨었습니다.

김진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어제 저녁 KTX 대전역.

KTX 열차에서 내린 승객들이 승강장을 떠나지 못하고 우왕좌왕합니다.

달리던 열차에 고라니가 뛰어들어 급히 다른 열차로 갈아타게 된 겁니다.

어제 저녁 8시 15분쯤, 충북 청원 오송역 부근에서 달리던 KTX 열차가 고라니와 부딪쳤습니다.

이 사고로 열차가 30분 이상 오송역 부근에서 멈춰섰습니다.

열차는 점검을 한 뒤 인근 대전역으로 이동했지만 손님 7백여 명은 다른 열차로 갈아타야 했습니다.

<녹취>코레일 관계자 : "기계장치 있는 데 이런 데 소리도 들리고 그러니까 갈 수는 있는데 속도도 늦고 그러면 다음 열차까지 지장되니까 바꿔 태운거죠."

승객들은 사고 직후 열차가 멈춰선 동안 코레일 측이 어떤 설명도 없었다며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녹취> 승객 : "역주행 해가지고 그 사고가 났는데도 오늘도 이런 사고가 났잖아요 시민들이 어떻게 생각할 지 모르겠어요 KTX에 대해서"

코레일 측은 사고 현장 근처에 야생 동물의 출입을 막는 울타리 등이 제대로 갖춰졌는지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KTX에 고라니 뛰어들어 열차 운행 중단 소동
    • 입력 2012-01-04 08:06:40
    • 수정2012-01-04 17:19:03
    뉴스광장
<앵커 멘트> 달리던 KTX 열차에 고라니가 뛰어들어 열차 운행이 중단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KTX 역주행 사고 하루만에 다시 사고가 발생해 승객들은 불안에 떨었습니다. 김진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어제 저녁 KTX 대전역. KTX 열차에서 내린 승객들이 승강장을 떠나지 못하고 우왕좌왕합니다. 달리던 열차에 고라니가 뛰어들어 급히 다른 열차로 갈아타게 된 겁니다. 어제 저녁 8시 15분쯤, 충북 청원 오송역 부근에서 달리던 KTX 열차가 고라니와 부딪쳤습니다. 이 사고로 열차가 30분 이상 오송역 부근에서 멈춰섰습니다. 열차는 점검을 한 뒤 인근 대전역으로 이동했지만 손님 7백여 명은 다른 열차로 갈아타야 했습니다. <녹취>코레일 관계자 : "기계장치 있는 데 이런 데 소리도 들리고 그러니까 갈 수는 있는데 속도도 늦고 그러면 다음 열차까지 지장되니까 바꿔 태운거죠." 승객들은 사고 직후 열차가 멈춰선 동안 코레일 측이 어떤 설명도 없었다며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녹취> 승객 : "역주행 해가지고 그 사고가 났는데도 오늘도 이런 사고가 났잖아요 시민들이 어떻게 생각할 지 모르겠어요 KTX에 대해서" 코레일 측은 사고 현장 근처에 야생 동물의 출입을 막는 울타리 등이 제대로 갖춰졌는지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