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서 경비행기 판다…11번가 ‘9,900만 원’
입력 2012.01.04 (11:13)
수정 2012.01.04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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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는 유통업계 최초로 자가용 경비행기 '제니스 스톨 CH-750'을 9천900만원에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제니스 스톨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의 인증을 받았으며, 미국에서 유사·동일 기종 1천여대가 운용되고 있다는 점에서 상용성과 안전성을 검증받았다고 11번가는 설명했다.
이 경비행기는 이륙할 때 최소 30m, 착륙 시에는 최소 38m 길이의 활주로가 필요하며, 아스팔트, 잔디, 흙에 이·착륙할 수 있다.
상품을 주문하면 제작이 완성되기까지 6개월 정도 기다려야 한다. 11번가는 이 기간 주문자에게 항공 자격증 취득교육, 안전성 검사, 항공기 등록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11번가 관계자는 "남들과 다른 취미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경비행기가 새로운 레저스포츠로 떠오를 전망"이라며 "경비행기 동호회 등에서 관심을 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앞서 11번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낯선 우주여행권(2억원), 목조 모듈러 조립식 주택(2억7천만원),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1천600만원), 전기자동차(970만원)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이 가운데 우주여행권은 팔리지 않았지만, 할리데이비슨은 20여대 거래됐다.
기상천외한 상품을 파는 데 대해 11번가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해당 상품이 팔리지는 않더라도 관련 액세서리나 유사제품의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제니스 스톨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의 인증을 받았으며, 미국에서 유사·동일 기종 1천여대가 운용되고 있다는 점에서 상용성과 안전성을 검증받았다고 11번가는 설명했다.
이 경비행기는 이륙할 때 최소 30m, 착륙 시에는 최소 38m 길이의 활주로가 필요하며, 아스팔트, 잔디, 흙에 이·착륙할 수 있다.
상품을 주문하면 제작이 완성되기까지 6개월 정도 기다려야 한다. 11번가는 이 기간 주문자에게 항공 자격증 취득교육, 안전성 검사, 항공기 등록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11번가 관계자는 "남들과 다른 취미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경비행기가 새로운 레저스포츠로 떠오를 전망"이라며 "경비행기 동호회 등에서 관심을 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앞서 11번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낯선 우주여행권(2억원), 목조 모듈러 조립식 주택(2억7천만원),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1천600만원), 전기자동차(970만원)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이 가운데 우주여행권은 팔리지 않았지만, 할리데이비슨은 20여대 거래됐다.
기상천외한 상품을 파는 데 대해 11번가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해당 상품이 팔리지는 않더라도 관련 액세서리나 유사제품의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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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2-01-04 16:36:40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는 유통업계 최초로 자가용 경비행기 '제니스 스톨 CH-750'을 9천900만원에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제니스 스톨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의 인증을 받았으며, 미국에서 유사·동일 기종 1천여대가 운용되고 있다는 점에서 상용성과 안전성을 검증받았다고 11번가는 설명했다.
이 경비행기는 이륙할 때 최소 30m, 착륙 시에는 최소 38m 길이의 활주로가 필요하며, 아스팔트, 잔디, 흙에 이·착륙할 수 있다.
상품을 주문하면 제작이 완성되기까지 6개월 정도 기다려야 한다. 11번가는 이 기간 주문자에게 항공 자격증 취득교육, 안전성 검사, 항공기 등록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11번가 관계자는 "남들과 다른 취미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경비행기가 새로운 레저스포츠로 떠오를 전망"이라며 "경비행기 동호회 등에서 관심을 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앞서 11번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낯선 우주여행권(2억원), 목조 모듈러 조립식 주택(2억7천만원),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1천600만원), 전기자동차(970만원)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이 가운데 우주여행권은 팔리지 않았지만, 할리데이비슨은 20여대 거래됐다.
기상천외한 상품을 파는 데 대해 11번가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해당 상품이 팔리지는 않더라도 관련 액세서리나 유사제품의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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