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곽길에 종합안내판·화살표 표지판 설치 완료

입력 2012.01.04 (11: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북한산과 인왕산, 남산, 낙산을 잇는 서울 성곽길 21km 구간에 종합안내판과 화살표 등을 설치해 '서울성곽길 안내체계 정비'를 마쳤습니다.

우선 걸어서 이동하는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청역과 서울역 등 9개 지하철역과 성곽길 입구 등에 각종 안내판을 설치해 종합적인 탐방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종합안내판에는 성곽길에 대한 유래와 윤곽지도 등이 실려 있으며, 구역 안내판에는 자세한 설명과 주요 진출입 지점 등이 실려 있습니다.

특히 서울 성곽길 전체 21㎞ 구간에 둥근 화살표 표지판과 이정표형 방향표지판을 100m당 1개씩 설치해 구체적인 길 안내를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아울러 성곽길 미관을 해쳤던 콘크리트 계단과 녹슬고 위험했던 철제계단 5개를 걷어내고 친환경적인 목재계단 8개소를 설치했습니다.

이와 함께 바위 등이 많아 걷기 불편했던 등산로엔 17m의 목재데크와 안전로프 등이 설치됐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성곽길에 종합안내판·화살표 표지판 설치 완료
    • 입력 2012-01-04 11:21:14
    사회
서울시는 북한산과 인왕산, 남산, 낙산을 잇는 서울 성곽길 21km 구간에 종합안내판과 화살표 등을 설치해 '서울성곽길 안내체계 정비'를 마쳤습니다. 우선 걸어서 이동하는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시청역과 서울역 등 9개 지하철역과 성곽길 입구 등에 각종 안내판을 설치해 종합적인 탐방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종합안내판에는 성곽길에 대한 유래와 윤곽지도 등이 실려 있으며, 구역 안내판에는 자세한 설명과 주요 진출입 지점 등이 실려 있습니다. 특히 서울 성곽길 전체 21㎞ 구간에 둥근 화살표 표지판과 이정표형 방향표지판을 100m당 1개씩 설치해 구체적인 길 안내를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아울러 성곽길 미관을 해쳤던 콘크리트 계단과 녹슬고 위험했던 철제계단 5개를 걷어내고 친환경적인 목재계단 8개소를 설치했습니다. 이와 함께 바위 등이 많아 걷기 불편했던 등산로엔 17m의 목재데크와 안전로프 등이 설치됐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