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비대위, 당 정강·정책서 ‘보수’ 문구 삭제 추진

입력 2012.01.04 (22: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가 당의 정강·정책에서 '보수' 문구를 삭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 내에서 정강·정책 분과를 총괄하는 김종인 위원은 KBS와의 통화에서 지금의 정강정책에서 '보수'란 문구를 없앨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종인 위원은 스스로를 보수라고 자처하는 정당은 오늘날 변화하는 세계에서 존재가 불가능하다면서 새로운 정당으로 변모하려면 정강정책은 좀 수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보수' 문구 삭제는 한나라당이 창당 이래 이어온 핵심 가치와 이념을 수정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되며, 보수 문구가 삭제될 경우 앞으로 비대위가 내놓을 경제와 복지,대북 정책 등 정책 기조에도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정강·정책에서 보수 문구를 삭제하려면 전당대회 최종 의결을 거쳐야 해 당내 논란이 예상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 비대위, 당 정강·정책서 ‘보수’ 문구 삭제 추진
    • 입력 2012-01-04 22:02:56
    정치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회가 당의 정강·정책에서 '보수' 문구를 삭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비상대책위원회 내에서 정강·정책 분과를 총괄하는 김종인 위원은 KBS와의 통화에서 지금의 정강정책에서 '보수'란 문구를 없앨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종인 위원은 스스로를 보수라고 자처하는 정당은 오늘날 변화하는 세계에서 존재가 불가능하다면서 새로운 정당으로 변모하려면 정강정책은 좀 수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보수' 문구 삭제는 한나라당이 창당 이래 이어온 핵심 가치와 이념을 수정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되며, 보수 문구가 삭제될 경우 앞으로 비대위가 내놓을 경제와 복지,대북 정책 등 정책 기조에도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정강·정책에서 보수 문구를 삭제하려면 전당대회 최종 의결을 거쳐야 해 당내 논란이 예상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