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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인터넷 상업 블로그, 카페 운영 가이드라인 마련”
입력 2012.01.10 (12:00) 경제
앞으로는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인터넷 상업 블로그나 카페는 파워 블로그나 우수 카페에 선정될 수 없게 됩니다.

또 인터넷 블로그나 카페의 부당한 상업행위에 대한 신고센터도 신설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인터넷 포털 사업자가 카페나 블로그 내 상업적 활동을 자율 관리할 수 있도록 '카페, 블로그의 상업적 활동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업계와 공동으로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정위는 우선 위법, 부당한 상업 활동으로 소비자 피해를 유발한 블로그와 카페는 주요 포털 사이트의 파워 블로그나 우수 카페 선정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소비자가 블로그나 카페의 상업적 행위와 관련한 피해나 불만이 있을 경우 이를 신고할 수 있도록 포털 사이트 안에 소비자피해 신고센터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공정위는 카페나 블로그 등에서 통신판매나 판매 중개 행위가 늘면서 관련 소비자 피해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조치를 통해 법 위반 행위를 방지하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공정위 “인터넷 상업 블로그, 카페 운영 가이드라인 마련”
    • 입력 2012-01-10 12:00:18
    경제
앞으로는 소비자에게 피해를 주는 인터넷 상업 블로그나 카페는 파워 블로그나 우수 카페에 선정될 수 없게 됩니다.

또 인터넷 블로그나 카페의 부당한 상업행위에 대한 신고센터도 신설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인터넷 포털 사업자가 카페나 블로그 내 상업적 활동을 자율 관리할 수 있도록 '카페, 블로그의 상업적 활동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업계와 공동으로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정위는 우선 위법, 부당한 상업 활동으로 소비자 피해를 유발한 블로그와 카페는 주요 포털 사이트의 파워 블로그나 우수 카페 선정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소비자가 블로그나 카페의 상업적 행위와 관련한 피해나 불만이 있을 경우 이를 신고할 수 있도록 포털 사이트 안에 소비자피해 신고센터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공정위는 카페나 블로그 등에서 통신판매나 판매 중개 행위가 늘면서 관련 소비자 피해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조치를 통해 법 위반 행위를 방지하고 소비자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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