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면 운동장’ 무대책 성토…등교 거부

입력 2012.01.10 (12: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운동장에 깔린 자갈에서 석면이 함유된 것으로 밝혀져 조기 방학에 들어갔던 한 초등학교가 운동장을 재시공하고 개학했지만, 학생들이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호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녹취> "교과부는 답하라! 우리의 건강을!"

교실에 있어야 할 학생들이 거리로 나왔습니다.

이 학교는 지난해 운동장에 깔린 감람석에서 석면이 검출돼, 지난달 초 조기 방학에 들어갔다, 어제 개학했습니다.

감람석을 모두 걷어내고 마사토로 재시공한 뒤 개학했지만, 전교생 7백여 명 가운데 2백여 명은 등교하지 않았습니다.

<녹취> 하동초등학교 어린이회장단 : "운동장 때문에 우리들의 건강이 크게 위협받았다고 하는데, (교과부는)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하셨나요?"

석면 파문이 일어난 지 석 달이 흘렀지만, 교육부는 운동장을 재시공하는데 그쳤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도 실시하지 않았습니다.

등교를 거부한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암 발병에 대비해 암보험에 가입시키고, 석면이 든 감람석을 운동장에 깔도록 한 책임자를 문책할 것을 교육부에 촉구했습니다.

<녹취> 김지윤(하동초 학부모 대책위) : "자신들의 책임이 명백한 석면 운동장 문제에 대해서 나몰라라 하고 있으니 교과부를 어떻게 믿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겠습니까"

학부모 대책위는 오는 13일까지 정부의 답변이 없을 경우 무기한 등교 거부와 함께 감사원 감사를 청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호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석면 운동장’ 무대책 성토…등교 거부
    • 입력 2012-01-10 12:59:13
    뉴스 12
<앵커 멘트> 운동장에 깔린 자갈에서 석면이 함유된 것으로 밝혀져 조기 방학에 들어갔던 한 초등학교가 운동장을 재시공하고 개학했지만, 학생들이 돌아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호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녹취> "교과부는 답하라! 우리의 건강을!" 교실에 있어야 할 학생들이 거리로 나왔습니다. 이 학교는 지난해 운동장에 깔린 감람석에서 석면이 검출돼, 지난달 초 조기 방학에 들어갔다, 어제 개학했습니다. 감람석을 모두 걷어내고 마사토로 재시공한 뒤 개학했지만, 전교생 7백여 명 가운데 2백여 명은 등교하지 않았습니다. <녹취> 하동초등학교 어린이회장단 : "운동장 때문에 우리들의 건강이 크게 위협받았다고 하는데, (교과부는)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하셨나요?" 석면 파문이 일어난 지 석 달이 흘렀지만, 교육부는 운동장을 재시공하는데 그쳤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도 실시하지 않았습니다. 등교를 거부한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암 발병에 대비해 암보험에 가입시키고, 석면이 든 감람석을 운동장에 깔도록 한 책임자를 문책할 것을 교육부에 촉구했습니다. <녹취> 김지윤(하동초 학부모 대책위) : "자신들의 책임이 명백한 석면 운동장 문제에 대해서 나몰라라 하고 있으니 교과부를 어떻게 믿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낼 수 있겠습니까" 학부모 대책위는 오는 13일까지 정부의 답변이 없을 경우 무기한 등교 거부와 함께 감사원 감사를 청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이호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