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태 前 비서관 체포영장…‘뿔테 안경남’ 압축

입력 2012.01.11 (07:12) 수정 2012.01.11 (17: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검찰이 고승덕 의원실로부터 문제의 돈 봉투를 돌려 받은 것으로 지목된 박희태 당시 당 대표 후보 측 고 모 전 비서관에 대해 전격 체포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돈봉투를 살포한 것으로 의심받고있는 이른바 '뿔테 안경남'의 신원도 3~4명으로 압축됐습니다.

김건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검찰이 돈 봉투 사건과 관련해 박희태 의장 측 관계자 고모씨에 대해 전격 체포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고씨는 고승덕 의원 측이 문제의 돈 봉투를 받은 지 2~3일만에 되돌려 줬다고 지목한 인물입니다.

박희태 의장의 비서관 출신으로, 2008년 전당대회 당시 박 후보 캠프에서 활동한 고 씨는 현재 한나라당 모 의원의 보좌관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 외부와 연락을 끊고있는 고씨는 사건이 불거진 뒤 언론에 기억이 나지않는다는 입장을 밝혀왔습니다.

<녹취>박희태 의장 측 관계자 : "(돈 봉투 돌려) 받은 기억도 없습니까?" "그건 좀 생각하고 있습니다. 워낙 경황이 없어서. 그 당시에.."

검찰은 고 씨의 신병을 확보하는 대로 당시 돈 봉투를 되돌려 받았는지와 되돌려 받은 봉투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등을 집중 조사할 계획입니다.

또 고 씨가 돈 동투를 돌린 것으로 지목된 이른바 '뿔테 안경을 쓴 남성'과 동일 인물인지에 대해서도 확인할 방침입니다.

이에 앞서 검찰은 고승덕 의원실 여직원을 상대로 미리 확보한 사진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조사해 해당 남성으로 의심이 가는 사람을 서너 명으로 압축했습니다.

KBS 뉴스 김건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희태 前 비서관 체포영장…‘뿔테 안경남’ 압축
    • 입력 2012-01-11 07:12:07
    • 수정2012-01-11 17:12:05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검찰이 고승덕 의원실로부터 문제의 돈 봉투를 돌려 받은 것으로 지목된 박희태 당시 당 대표 후보 측 고 모 전 비서관에 대해 전격 체포영장을 청구했습니다. 돈봉투를 살포한 것으로 의심받고있는 이른바 '뿔테 안경남'의 신원도 3~4명으로 압축됐습니다. 김건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검찰이 돈 봉투 사건과 관련해 박희태 의장 측 관계자 고모씨에 대해 전격 체포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고씨는 고승덕 의원 측이 문제의 돈 봉투를 받은 지 2~3일만에 되돌려 줬다고 지목한 인물입니다. 박희태 의장의 비서관 출신으로, 2008년 전당대회 당시 박 후보 캠프에서 활동한 고 씨는 현재 한나라당 모 의원의 보좌관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 외부와 연락을 끊고있는 고씨는 사건이 불거진 뒤 언론에 기억이 나지않는다는 입장을 밝혀왔습니다. <녹취>박희태 의장 측 관계자 : "(돈 봉투 돌려) 받은 기억도 없습니까?" "그건 좀 생각하고 있습니다. 워낙 경황이 없어서. 그 당시에.." 검찰은 고 씨의 신병을 확보하는 대로 당시 돈 봉투를 되돌려 받았는지와 되돌려 받은 봉투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등을 집중 조사할 계획입니다. 또 고 씨가 돈 동투를 돌린 것으로 지목된 이른바 '뿔테 안경을 쓴 남성'과 동일 인물인지에 대해서도 확인할 방침입니다. 이에 앞서 검찰은 고승덕 의원실 여직원을 상대로 미리 확보한 사진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조사해 해당 남성으로 의심이 가는 사람을 서너 명으로 압축했습니다. KBS 뉴스 김건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