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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컨슈머리포트’ 서비스 시작
입력 2012.01.11 (12:00) 수정 2012.01.11 (17:16) 경제
다양한 상품의 가격과 품질 비교 정보를 제공하는 한국형 컨슈머 리포트 서비스가 오늘부터 가동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소비자종합정보망에 대한 1단계 구축 사업을 마쳤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소비자종합정보망은 국토해양부와 식약청 등 22개 기관 40개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소비자정보를 한데 모아 업종별, 품목별로 분류한 사이트입니다.

특히 정보망 안에는 여러 상품의 가격과 품질 비교정보를 제공하는 한국형 컨슈머 리포트 기능도 있어 소비자들의 합리적 구매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공정위는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공정위는 아직까지 컨슈머 리포트에 연계되지 않은 축산물과 배출가스 관련 부품 등에 대한 리콜 정보까지 올해 안에 통합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올 상반기까지 제품을 구매했거나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이른바 '클릭정보 DIY' 섹션을 마련하는 등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겠다고 공정위는 덧붙였습니다.
  • 한국형 ‘컨슈머리포트’ 서비스 시작
    • 입력 2012-01-11 12:00:25
    • 수정2012-01-11 17:16:37
    경제
다양한 상품의 가격과 품질 비교 정보를 제공하는 한국형 컨슈머 리포트 서비스가 오늘부터 가동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소비자종합정보망에 대한 1단계 구축 사업을 마쳤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소비자종합정보망은 국토해양부와 식약청 등 22개 기관 40개 사이트에 흩어져 있는 소비자정보를 한데 모아 업종별, 품목별로 분류한 사이트입니다.

특히 정보망 안에는 여러 상품의 가격과 품질 비교정보를 제공하는 한국형 컨슈머 리포트 기능도 있어 소비자들의 합리적 구매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공정위는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공정위는 아직까지 컨슈머 리포트에 연계되지 않은 축산물과 배출가스 관련 부품 등에 대한 리콜 정보까지 올해 안에 통합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올 상반기까지 제품을 구매했거나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이른바 '클릭정보 DIY' 섹션을 마련하는 등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겠다고 공정위는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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