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핵 과학자, 차량 폭발로 사망”

입력 2012.01.11 (18: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란의 핵 과학자 1명이 자신의 차량에 설치된 폭탄이 터져 숨졌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이란 현지 언론은 테헤란대학의 교수이자 핵 과학자인 모스타파 아흐마디 로샨이 자신의 차량 밑에 부착된 자석 폭탄이 터지면서 숨졌다고 전했습니다.

함께 차에 타고 있던 동료 2명은 부상해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이 폭발로 지나가던 행인 1명도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테헤란 시당국은 이날 테러에 동원된 자석 폭탄이 앞서 발생했던 과학자 암살에도 사용됐다면서 이스라엘을 배후세력으로 지목했습니다.

이란에서는 지난 2010년에도 잇단 폭탄 공격으로 과학자 2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란 핵 과학자, 차량 폭발로 사망”
    • 입력 2012-01-11 18:31:15
    국제
이란의 핵 과학자 1명이 자신의 차량에 설치된 폭탄이 터져 숨졌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이란 현지 언론은 테헤란대학의 교수이자 핵 과학자인 모스타파 아흐마디 로샨이 자신의 차량 밑에 부착된 자석 폭탄이 터지면서 숨졌다고 전했습니다. 함께 차에 타고 있던 동료 2명은 부상해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이 폭발로 지나가던 행인 1명도 사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테헤란 시당국은 이날 테러에 동원된 자석 폭탄이 앞서 발생했던 과학자 암살에도 사용됐다면서 이스라엘을 배후세력으로 지목했습니다. 이란에서는 지난 2010년에도 잇단 폭탄 공격으로 과학자 2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