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경제] 첨단기술 융합, ‘똑똑한 스마트카’ 등장

입력 2012.01.13 (07: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올해 세계 최대 가전쇼, CES에는 유명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대거 참여했습니다.

최근 자동차가 각종 첨단 IT 기술과 융합되면서 진화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김세정 기자가 똑똑한 '스마트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전격 Z작전'의 말하는 자동차 '키트', 이제 드라마 속 이야기만은 아닙니다.

한 유명 자동차사의 스마트카...

목적지를 말하자, 찾아낸 정보가 맞는지 확인해 달라고 말합니다.

네비게이션으로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 버너 함베르거(아우디) : "(지난 10년 간은) 자동차 내부시스템 기술에 관심 많았지만 앞으로 10년은 외부와 네트워킹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이 전기 자동차는 남은 배터리 양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합니다.

<인터뷰> 죠셉 로크(포드 자동차) : "자동차 상태를 스마트폰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 CES에는 처음으로 자동차 전문 전시관이 마련됐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가 첨단 IT 기술을 접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업체들도 신기술을 선보였습니다.

명함만 스캔하면 해당 주소로 안내하고, 운전중 졸거나 시선이 분산되면 위험하다고 알려줍니다.

<인터뷰> 이춘(현대차그룹 전무) : "운전자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 기술을 개발..."

자동차가 첨단 IT기술과 만나 점점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KBS 뉴스 김세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생생경제] 첨단기술 융합, ‘똑똑한 스마트카’ 등장
    • 입력 2012-01-13 07:16:47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올해 세계 최대 가전쇼, CES에는 유명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대거 참여했습니다. 최근 자동차가 각종 첨단 IT 기술과 융합되면서 진화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김세정 기자가 똑똑한 '스마트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전격 Z작전'의 말하는 자동차 '키트', 이제 드라마 속 이야기만은 아닙니다. 한 유명 자동차사의 스마트카... 목적지를 말하자, 찾아낸 정보가 맞는지 확인해 달라고 말합니다. 네비게이션으로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 버너 함베르거(아우디) : "(지난 10년 간은) 자동차 내부시스템 기술에 관심 많았지만 앞으로 10년은 외부와 네트워킹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이 전기 자동차는 남은 배터리 양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합니다. <인터뷰> 죠셉 로크(포드 자동차) : "자동차 상태를 스마트폰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 CES에는 처음으로 자동차 전문 전시관이 마련됐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가 첨단 IT 기술을 접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국내 업체들도 신기술을 선보였습니다. 명함만 스캔하면 해당 주소로 안내하고, 운전중 졸거나 시선이 분산되면 위험하다고 알려줍니다. <인터뷰> 이춘(현대차그룹 전무) : "운전자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 기술을 개발..." 자동차가 첨단 IT기술과 만나 점점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KBS 뉴스 김세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