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경력 많은 교사가 젊은 교사보다 혁신적으로 수업”
입력 2012.01.13 (09:25) 사회
경력이 오래된 교사가 젊은 교사보다 더 혁신적으로 수업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의 '서울학교 수업혁신 방안' 정책연구 보고서에서 지난해 11월 서울 초중고 교사 9백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분석됐습니다.

조사 결과 학생 활동 중심의 수업을 한다는 응답이 20년 이상 교사가 2.67점으로, 10년 미만 교사 2.48점보다 높았습니다.

전체 학생보다는 개별 학생의 이해를 고려해 수업을 한다는 응답도 20년 이상 교사가 2.41로 10년 미만 교사 2.26에 비해 높았습니다.

이번 조사는 각 항목마다 교사들이 자신의 수업에 대해 1∼4의 값을 매기는 방식으로 조사됐습니다.
  • “경력 많은 교사가 젊은 교사보다 혁신적으로 수업”
    • 입력 2012-01-13 09:25:10
    사회
경력이 오래된 교사가 젊은 교사보다 더 혁신적으로 수업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서울시교육청의 '서울학교 수업혁신 방안' 정책연구 보고서에서 지난해 11월 서울 초중고 교사 9백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분석됐습니다.

조사 결과 학생 활동 중심의 수업을 한다는 응답이 20년 이상 교사가 2.67점으로, 10년 미만 교사 2.48점보다 높았습니다.

전체 학생보다는 개별 학생의 이해를 고려해 수업을 한다는 응답도 20년 이상 교사가 2.41로 10년 미만 교사 2.26에 비해 높았습니다.

이번 조사는 각 항목마다 교사들이 자신의 수업에 대해 1∼4의 값을 매기는 방식으로 조사됐습니다.
kbs가 손수 골랐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보세요.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