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외교 “이란원유 감축, 어느정도 조치는 필요”

입력 2012.01.13 (13: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사실상 이란산 원유 금수 조치를 의미하는 미국의 국방수권법 발효와 관련해 "우리 기업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어느 정도 조치는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미군 장병 격려를 위해 경기도 동두천시 캠프 케이시를 찾은 김 장관은 기자들과 만나, "기업을 담당하는 부처가 기업과 협의해 대응해 갈 것으로 본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장관은 이란산 원유 감축 여부와 감축비율 등에 대해서는 "우리 기업이 미국과 이란 시장을 판단할 것"이라면서 "제재 참여는 미국과 거래하는 기업이 기업 스스로를 위해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오는 16일 방한하는 아인혼 미국 국무부 대북ㆍ대이란제재 조정관 등과 국방수권법 시행에 따른 문제를 협의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 외교 “이란원유 감축, 어느정도 조치는 필요”
    • 입력 2012-01-13 13:01:50
    정치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은 사실상 이란산 원유 금수 조치를 의미하는 미국의 국방수권법 발효와 관련해 "우리 기업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어느 정도 조치는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미군 장병 격려를 위해 경기도 동두천시 캠프 케이시를 찾은 김 장관은 기자들과 만나, "기업을 담당하는 부처가 기업과 협의해 대응해 갈 것으로 본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김 장관은 이란산 원유 감축 여부와 감축비율 등에 대해서는 "우리 기업이 미국과 이란 시장을 판단할 것"이라면서 "제재 참여는 미국과 거래하는 기업이 기업 스스로를 위해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오는 16일 방한하는 아인혼 미국 국무부 대북ㆍ대이란제재 조정관 등과 국방수권법 시행에 따른 문제를 협의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