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명숙 “진실·정의가 권력을 이겼다”

입력 2012.01.13 (15: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됐다가 13일 항소심 재판에서 1심과 같이 무죄 판결을 받은 한명숙(68) 전 총리는 "진실과 정의가 권력을 이겼다"고 말했다.

한 전 총리는 "매우 기쁘고 사법부에 감사드린다"면서 "내가 그렇게 살지 않았다는 진실을 믿고 지켜준 국민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최근 법원에서 유죄 선고를 받은 임종석·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을 언급하며 "표적수사로 인한 제2의 희생자가 나오지 않기를, 제가 마지막이길 바란다. 임종석의 억울함과 정봉주의 부당함을 벗기기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덧붙였다.

민주통합당 경선에 후보로 뛰고 있는 한 전 총리는 "이제 정치검찰이나 권력의 도구인 검찰이 아니라, 국민을 위한 국민에 의한 검찰로 바로 서야 한다. 개혁을 통해 건강한 검찰로 바로 서는 데 앞장서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선고 직후 법정 밖에는 100여명의 취재진과 지지자들이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명숙 “진실·정의가 권력을 이겼다”
    • 입력 2012-01-13 15:54:14
    연합뉴스
뇌물수수 혐의로 기소됐다가 13일 항소심 재판에서 1심과 같이 무죄 판결을 받은 한명숙(68) 전 총리는 "진실과 정의가 권력을 이겼다"고 말했다. 한 전 총리는 "매우 기쁘고 사법부에 감사드린다"면서 "내가 그렇게 살지 않았다는 진실을 믿고 지켜준 국민에게도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최근 법원에서 유죄 선고를 받은 임종석·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을 언급하며 "표적수사로 인한 제2의 희생자가 나오지 않기를, 제가 마지막이길 바란다. 임종석의 억울함과 정봉주의 부당함을 벗기기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덧붙였다. 민주통합당 경선에 후보로 뛰고 있는 한 전 총리는 "이제 정치검찰이나 권력의 도구인 검찰이 아니라, 국민을 위한 국민에 의한 검찰로 바로 서야 한다. 개혁을 통해 건강한 검찰로 바로 서는 데 앞장서 싸우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선고 직후 법정 밖에는 100여명의 취재진과 지지자들이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