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회사 채널 편성 ‘마음대로’

입력 2012.01.13 (19: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경기도 성남시의 종합유선방송 사업자인 `아름방송'이 KBS 조이 등 지상파 계열사 채널을 엉뚱한 번호로 바꿔 시청자들이 불만을 터뜨리고 있습니다.

일부 아날로그 채널은 아예 삭제해버렸습니다.

보도에 곽혜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TV를 보며 여가를 즐기는 이명구 씨는 갑자기 즐겨보던 프로그램들이 나오지 않아 애를 태웁니다.

다큐멘터리 등 관심 채널이 없어지거나 엉뚱한 채널로 바뀐 것입니다.

<인터뷰> "주로 앞 번호대였는데 90번 넘어가서 나오고 있으니까 처음엔 몰랐죠. 이제 안 보게 됐어요."

이렇게 일방적으로 채널이 바뀐 것은 `아름방송'이 종합편성채널 편성을 이유로 자사 채널과 광고 채널을 시청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15에서 20번대로 끼워넣었기 때문입니다.

대신 KBS 조이 등 지상파 계열사 채널은 90번대로 밀려났습니다.

<녹취> "종합편성채널을 4개 배정해야 해서 부득이 변경할 수밖에 없었다. 원만하게 해결되도록 노력.."

심지어, SBS CNBC와 KBS 프라임 등 6개 채널은 아날로그 채널에서 아예 없애버렸습니다.

<녹취> PP 관계자 : "채널 편성을 마음대로 해서 지상파 PP를 길들이고 회사 이익만 추구하는 행위.."

종합편성유선사업자들의 갈수록 심해지는 횡포에 애꿎은 시민들만 혼란과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KBS 뉴스 곽혜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케이블회사 채널 편성 ‘마음대로’
    • 입력 2012-01-13 19:37:11
    뉴스 7
<앵커 멘트> 경기도 성남시의 종합유선방송 사업자인 `아름방송'이 KBS 조이 등 지상파 계열사 채널을 엉뚱한 번호로 바꿔 시청자들이 불만을 터뜨리고 있습니다. 일부 아날로그 채널은 아예 삭제해버렸습니다. 보도에 곽혜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TV를 보며 여가를 즐기는 이명구 씨는 갑자기 즐겨보던 프로그램들이 나오지 않아 애를 태웁니다. 다큐멘터리 등 관심 채널이 없어지거나 엉뚱한 채널로 바뀐 것입니다. <인터뷰> "주로 앞 번호대였는데 90번 넘어가서 나오고 있으니까 처음엔 몰랐죠. 이제 안 보게 됐어요." 이렇게 일방적으로 채널이 바뀐 것은 `아름방송'이 종합편성채널 편성을 이유로 자사 채널과 광고 채널을 시청자들이 접근하기 쉬운 15에서 20번대로 끼워넣었기 때문입니다. 대신 KBS 조이 등 지상파 계열사 채널은 90번대로 밀려났습니다. <녹취> "종합편성채널을 4개 배정해야 해서 부득이 변경할 수밖에 없었다. 원만하게 해결되도록 노력.." 심지어, SBS CNBC와 KBS 프라임 등 6개 채널은 아날로그 채널에서 아예 없애버렸습니다. <녹취> PP 관계자 : "채널 편성을 마음대로 해서 지상파 PP를 길들이고 회사 이익만 추구하는 행위.." 종합편성유선사업자들의 갈수록 심해지는 횡포에 애꿎은 시민들만 혼란과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KBS 뉴스 곽혜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