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인터넷 선거운동 규제 줄어들 것”

입력 2012.01.14 (07:0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검찰청 공안부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인터넷 선거운동을 즉각 허용한다고 결정한 데 대해 "결정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대응 방안을 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검 관계자는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존중하지만 규제 조항이 남아 있는 한 규제를 아예 안 할 수는 없을 것"이라면서도 단속이나 규제 대상은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선 조속한 시일 안에 법 개정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헌법재판소는 선거일 180일 전부터 인터넷 매체를 이용한 선거운동을 금지하는 근거가 됐던 공직선거법 조항에 대해 한정위헌 결정을 내렸고, 선관위는 어제 인터넷 선거운동을 사실상 전면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찰 “인터넷 선거운동 규제 줄어들 것”
    • 입력 2012-01-14 07:07:35
    사회
대검찰청 공안부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인터넷 선거운동을 즉각 허용한다고 결정한 데 대해 "결정사항을 면밀히 검토해 대응 방안을 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검 관계자는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존중하지만 규제 조항이 남아 있는 한 규제를 아예 안 할 수는 없을 것"이라면서도 단속이나 규제 대상은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선 조속한 시일 안에 법 개정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헌법재판소는 선거일 180일 전부터 인터넷 매체를 이용한 선거운동을 금지하는 근거가 됐던 공직선거법 조항에 대해 한정위헌 결정을 내렸고, 선관위는 어제 인터넷 선거운동을 사실상 전면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