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해군, 호르무즈 해협서 이란과 2차례 마찰

입력 2012.01.14 (13: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르무즈 해협을 둘러싸고 미국과 이란의 갈등이 깊어지는 가운데 지난주 이란 해군 고속정과 미 군함 사이에 두 차례 마찰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 국방부는 지난 6일 호르무즈 해협을 통과하던 미 해군의 수륙양용 수송선 뉴올리언스호에 무장한 이란 해군 쾌속정이 450여 미터 앞까지 빠르게 다가왔다며 당시 군 당국이 촬영한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또 같은 날 쿠웨이트 연안의 미 해안경비대 쾌속정에도 AK-47 소총과 기관총을 갖춘 이란 선박이 다가왔다고 설명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한때 긴장감이 높아지기는 했지만 "적대적 의도는 보이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호르무즈 해협을 통과한 미군 전함은 지금까지 모두 9척으로 다른 7척도 이란 선박과 이런 식으로 마주쳤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美 해군, 호르무즈 해협서 이란과 2차례 마찰
    • 입력 2012-01-14 13:23:10
    국제
호르무즈 해협을 둘러싸고 미국과 이란의 갈등이 깊어지는 가운데 지난주 이란 해군 고속정과 미 군함 사이에 두 차례 마찰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 국방부는 지난 6일 호르무즈 해협을 통과하던 미 해군의 수륙양용 수송선 뉴올리언스호에 무장한 이란 해군 쾌속정이 450여 미터 앞까지 빠르게 다가왔다며 당시 군 당국이 촬영한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또 같은 날 쿠웨이트 연안의 미 해안경비대 쾌속정에도 AK-47 소총과 기관총을 갖춘 이란 선박이 다가왔다고 설명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한때 긴장감이 높아지기는 했지만 "적대적 의도는 보이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호르무즈 해협을 통과한 미군 전함은 지금까지 모두 9척으로 다른 7척도 이란 선박과 이런 식으로 마주쳤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