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보드 부상 위험…“안전 장비 꼭 챙기세요”

입력 2012.01.14 (21: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스키장에서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스노보드가 큰 인기입니다.

스키보다 부상위험이 크다보니 사전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해야하는데요.

지형철 기자가 갖춰야 할 안전장구를 알려드립니다.

<리포트>

추위를 가르며 뜨겁게 날아오르는 스노보더들.

짜릿한 속도감 만큼이나 부상 위험이 크지만 안전장비를 갖춘 사람은 적습니다.

<인터뷰> 노지애(원주시 우산동) : "(헬멧 왜 안 쓰셨어요?) 무겁기도 하고 거추장스럽기도 해서..."

6년이나 보드를 타온 김재혁씨는 헬멧을 안 썼다 이주 동안 병원 신세를 졌습니다.

<인터뷰> 김재혁(서울시 면목동) : "넘어져서 5분동안 기절해 있었고 10분 동안은 기억이 안 나요. 단기 기억상실증이라고..."

지난 두 해 동안 접수된 스키장 사고는 모두 567건.

이 가운데 골절이 41%, 타박상과 좌상, 촬과상이 24%, 뇌진탕도 4%가 넘습니다.

<인터뷰> 박광종(휘닉스파크 보드 강사) : "스키 타시는 분들은 넘어지실 때 보통 옆으로 앉아서 넘어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스노보드를 타시는 분들은 그 속력을 그대로 받아서 날라가듯이 앞으로 뒤로 넘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같은 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무릎과 손목 보호대, 엉덩이 보호대와 헬멧 등 안전장비 4가지를 반드시 갖춰야 합니다.

상급자일수록 헬멧은 더욱 필요합니다.

아무리 능숙한 실력을 갖췄더라도 이처럼 빠른 속도로 달리다 넘어지면 바로 뇌진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하프 파이프나 점프를 즐기땐 착지를 잘못해 척추를 다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척추 보호대까지 챙겨야합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스노보드 부상 위험…“안전 장비 꼭 챙기세요”
    • 입력 2012-01-14 21:46:43
    뉴스 9
<앵커 멘트> 스키장에서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스노보드가 큰 인기입니다. 스키보다 부상위험이 크다보니 사전 준비를 더욱 철저히 해야하는데요. 지형철 기자가 갖춰야 할 안전장구를 알려드립니다. <리포트> 추위를 가르며 뜨겁게 날아오르는 스노보더들. 짜릿한 속도감 만큼이나 부상 위험이 크지만 안전장비를 갖춘 사람은 적습니다. <인터뷰> 노지애(원주시 우산동) : "(헬멧 왜 안 쓰셨어요?) 무겁기도 하고 거추장스럽기도 해서..." 6년이나 보드를 타온 김재혁씨는 헬멧을 안 썼다 이주 동안 병원 신세를 졌습니다. <인터뷰> 김재혁(서울시 면목동) : "넘어져서 5분동안 기절해 있었고 10분 동안은 기억이 안 나요. 단기 기억상실증이라고..." 지난 두 해 동안 접수된 스키장 사고는 모두 567건. 이 가운데 골절이 41%, 타박상과 좌상, 촬과상이 24%, 뇌진탕도 4%가 넘습니다. <인터뷰> 박광종(휘닉스파크 보드 강사) : "스키 타시는 분들은 넘어지실 때 보통 옆으로 앉아서 넘어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스노보드를 타시는 분들은 그 속력을 그대로 받아서 날라가듯이 앞으로 뒤로 넘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같은 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무릎과 손목 보호대, 엉덩이 보호대와 헬멧 등 안전장비 4가지를 반드시 갖춰야 합니다. 상급자일수록 헬멧은 더욱 필요합니다. 아무리 능숙한 실력을 갖췄더라도 이처럼 빠른 속도로 달리다 넘어지면 바로 뇌진탕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하프 파이프나 점프를 즐기땐 착지를 잘못해 척추를 다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척추 보호대까지 챙겨야합니다. KBS 뉴스 지형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