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기 활약’ 대한항공, 8연승 비행!

입력 2012.01.14 (21: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NH 농협 프로배구에서 대한항공이 드림식스를 꺾고 8연승을 달렸습니다.

무명 신인 조국기의 깜짝 활약이 빛났습니다.

박선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세트 스코어 1대2 , 4세트도 대한항공이 22대 17로 뒤진 상황.

두 팀 감독들의 표정이 엇갈리면서 승부의 추가 이미 기운 듯 보였습니다.

<녹취>신영철 : "져도 돼! 너희들 훈련한 거만 딱딱 찾아가면 된단 말이야. 절대 흥분하지 말고, 차분하게"

하지만 교체 투입된 신인 조국기가 대반격의 신호탄이 된 서브 득점을 올리며 기적같은 드라마가 시작됐습니다.

이후 조국기가 연속 서브를 넣으면서 대한항공이 8연속 득점에 성공하며 4세트를 뒤집었습니다.

무명 신인 조국기의 깜짝 활약이 흐름을 완전히 바꿔놓은 것입니다.

상승세를 탄 대한항공은 5세트마저 따내며 3대 2의 짜릿한 대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인터뷰>조국기 : "서브 치는데 많이 긴장됐지만, 자신있게 쳐서 잘 된 거 같아요."

대한항공은 8연승을 달리며 선두 삼성화재와의 격차를 좁혀 역전 1위의 희망을 이어갔습니다.

여자부에서는 흥국생명이 GS칼텍스를 3대 1로 제치고 10승째를 올렸습니다.

KBS 뉴스 박선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조국기 활약’ 대한항공, 8연승 비행!
    • 입력 2012-01-14 21:46:49
    뉴스 9
<앵커 멘트> NH 농협 프로배구에서 대한항공이 드림식스를 꺾고 8연승을 달렸습니다. 무명 신인 조국기의 깜짝 활약이 빛났습니다. 박선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세트 스코어 1대2 , 4세트도 대한항공이 22대 17로 뒤진 상황. 두 팀 감독들의 표정이 엇갈리면서 승부의 추가 이미 기운 듯 보였습니다. <녹취>신영철 : "져도 돼! 너희들 훈련한 거만 딱딱 찾아가면 된단 말이야. 절대 흥분하지 말고, 차분하게" 하지만 교체 투입된 신인 조국기가 대반격의 신호탄이 된 서브 득점을 올리며 기적같은 드라마가 시작됐습니다. 이후 조국기가 연속 서브를 넣으면서 대한항공이 8연속 득점에 성공하며 4세트를 뒤집었습니다. 무명 신인 조국기의 깜짝 활약이 흐름을 완전히 바꿔놓은 것입니다. 상승세를 탄 대한항공은 5세트마저 따내며 3대 2의 짜릿한 대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인터뷰>조국기 : "서브 치는데 많이 긴장됐지만, 자신있게 쳐서 잘 된 거 같아요." 대한항공은 8연승을 달리며 선두 삼성화재와의 격차를 좁혀 역전 1위의 희망을 이어갔습니다. 여자부에서는 흥국생명이 GS칼텍스를 3대 1로 제치고 10승째를 올렸습니다. KBS 뉴스 박선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