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 선물, 초콜릿보다 ‘태블릿PC’

입력 2012.02.14 (07:04) 수정 2012.02.14 (16: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연인에게 초콜릿으로 고백하는 날, 바로 오늘, 밸런타인데이죠.

그런데 요즘 남성들은 초콜릿보다는 태블릿 PC를 받고 싶어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김진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방산시장 제빵 용품 상점.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데다, 정성까지 녹여낼 수 있어 직접 초콜릿을 만들어 선물하는 여성들이 늘기 때문.

<인터뷰>김다송(서울 월계동) : "남자친구 군대에 있는데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려고 직접, 그래서 사러 왔어요."

하지만, 정작 남성들이 받고 싶어하는 선물은 다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 백화점이 남성 고객들에게 밸런타인데이에 받고 싶은 선물을 설문조사한 결과 태블릿 PC가 31%로 1위를 차지했고, 스마트폰 연결용 오디오와 신발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여성의 경우 주고 싶은 선물로 지갑과 초콜릿,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을 꼽은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인터뷰> 옥창봉(서울 사당동) : "초콜릿은 그냥 상징적으로 먹고 마는 건데 태블릿 PC는 실제로 제가 필요한 게 무엇인가 생각했을 때..."

선물 예산 수준도 남.녀 모두 10만 원 이상으로 높아졌습니다.

<인터뷰>장대규(백화점 홍보팀 과장) : "설문조사해 보니 초콜릿 외에도 스마트폰 연결 오디오라든가 태블릿 PC 등이 많이 나왔습니다. 거기에 맞춰서 백화점에서도 밸런타인데이 선물 행사 제안을 할 예정입니다."

초콜릿으로 마음을 전한다는 날,

시대의 변화에 따라 주고 받는 선물의 종류도 실용적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밸런타인 선물, 초콜릿보다 ‘태블릿PC’
    • 입력 2012-02-14 07:04:46
    • 수정2012-02-14 16:24:58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연인에게 초콜릿으로 고백하는 날, 바로 오늘, 밸런타인데이죠. 그런데 요즘 남성들은 초콜릿보다는 태블릿 PC를 받고 싶어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김진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서울 방산시장 제빵 용품 상점.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데다, 정성까지 녹여낼 수 있어 직접 초콜릿을 만들어 선물하는 여성들이 늘기 때문. <인터뷰>김다송(서울 월계동) : "남자친구 군대에 있는데 정성스럽게 만들어 주려고 직접, 그래서 사러 왔어요." 하지만, 정작 남성들이 받고 싶어하는 선물은 다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 백화점이 남성 고객들에게 밸런타인데이에 받고 싶은 선물을 설문조사한 결과 태블릿 PC가 31%로 1위를 차지했고, 스마트폰 연결용 오디오와 신발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여성의 경우 주고 싶은 선물로 지갑과 초콜릿,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을 꼽은 것과는 대조적입니다. <인터뷰> 옥창봉(서울 사당동) : "초콜릿은 그냥 상징적으로 먹고 마는 건데 태블릿 PC는 실제로 제가 필요한 게 무엇인가 생각했을 때..." 선물 예산 수준도 남.녀 모두 10만 원 이상으로 높아졌습니다. <인터뷰>장대규(백화점 홍보팀 과장) : "설문조사해 보니 초콜릿 외에도 스마트폰 연결 오디오라든가 태블릿 PC 등이 많이 나왔습니다. 거기에 맞춰서 백화점에서도 밸런타인데이 선물 행사 제안을 할 예정입니다." 초콜릿으로 마음을 전한다는 날, 시대의 변화에 따라 주고 받는 선물의 종류도 실용적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진화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