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배구 승부조작 연루자 징계…비리 근절 다짐

입력 2012.02.14 (09: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프로배구 승부조작에 연루된 선수들이 영구제명 등 강력한 징계를 받았습니다.

남녀 전 구단 선수들은 한 자리에 모여 비리근절을 다짐했습니다.

심병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승부조작에 연루된 선수들에게 한국배구연맹이 일벌백계로 강력한 처벌을 내렸습니다.

구속된 KEPCO의 김모 선수 등 현역 선수 4명을 영구 제명시켰고, 자진 신고한 삼성화재 선수에게는 검찰 수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격을 일시 정지했습니다.

<인터뷰> 김광호(한국배구연맹 상벌위원회) : "배구팬들에게 실망을 안 주기 위해 아주 강경하게 일시적 징계가 아니다. 영구제명이 더 낫지 않겠나..."

남녀 전 구단 선수와 코칭 스태프 등 370여 명은 자정결의대회에서 승부조작 행위에 대한 위험성을 다시 한 번 인식했습니다.

<인터뷰> 김사니(흥국생명) : "법적인 부분에 대한 것을 들으니까 생각보다 큰일이구나...라고 느꼈고 스포츠 선수로서 이런 일을 저지르면 안되겠구나 깨닫게 됐다."

선수들은 단체 결의문을 통해 정정당당한 승부를 다짐했습니다.

<녹취> 최태웅(현대캐피탈) : "승부조작및 도박은 범죄임을 인지하며 경기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어떠한 부정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배구계가 뼈아픈 자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승부조작 비리를 향한 검찰 수사는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심병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프로배구 승부조작 연루자 징계…비리 근절 다짐
    • 입력 2012-02-14 09:34:42
    뉴스광장
<앵커 멘트> 프로배구 승부조작에 연루된 선수들이 영구제명 등 강력한 징계를 받았습니다. 남녀 전 구단 선수들은 한 자리에 모여 비리근절을 다짐했습니다. 심병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승부조작에 연루된 선수들에게 한국배구연맹이 일벌백계로 강력한 처벌을 내렸습니다. 구속된 KEPCO의 김모 선수 등 현역 선수 4명을 영구 제명시켰고, 자진 신고한 삼성화재 선수에게는 검찰 수사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격을 일시 정지했습니다. <인터뷰> 김광호(한국배구연맹 상벌위원회) : "배구팬들에게 실망을 안 주기 위해 아주 강경하게 일시적 징계가 아니다. 영구제명이 더 낫지 않겠나..." 남녀 전 구단 선수와 코칭 스태프 등 370여 명은 자정결의대회에서 승부조작 행위에 대한 위험성을 다시 한 번 인식했습니다. <인터뷰> 김사니(흥국생명) : "법적인 부분에 대한 것을 들으니까 생각보다 큰일이구나...라고 느꼈고 스포츠 선수로서 이런 일을 저지르면 안되겠구나 깨닫게 됐다." 선수들은 단체 결의문을 통해 정정당당한 승부를 다짐했습니다. <녹취> 최태웅(현대캐피탈) : "승부조작및 도박은 범죄임을 인지하며 경기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어떠한 부정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배구계가 뼈아픈 자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승부조작 비리를 향한 검찰 수사는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심병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