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구글 제치고 최고 이미지 기업 선정

입력 2012.02.14 (11:4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 13위, 현대 29위

애플이 아이폰의 성공과 창업주 스티브 잡스의 인기에 힘입어 미국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기업 이미지를 선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 마케팅 조사업체인 해리스 인터렉티브가 지난해 12월 소비자 1만7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13일(현지시간) 발표한 설문결과에 따르면, 애플은 13년 만에 처음으로 가장 높은 총점을 획득해 전년도 1위였던 구글을 제치고 이미지가 가장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애플은 조사항목 총 6개 가운데 비전과 리더십, 상품과 서비스, 재정 상태, 노동 환경 등 4개 항목에서 여타 기업들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나머지 평가항목인 사회적 책임과 감정적 호소력 부문에서는 홀푸즈와 아마존닷컴이 각각 최고 점수를 얻었다.

지난해 기업 이미지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은 이번 조사에서 애플에 의해 2위로 밀려났다. 코카콜라와 아마존닷컴, 크래프트 푸즈가 그 뒤를 이어 상위 5개 기업에 포함됐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전했다.

한국기업으로는 지난해 같은 조사에서 상위 60위안에 없었던 삼성과 현대가 각각 총점 78.11점, 73.92점을 얻어 13위, 29위에 올랐다.

해리스 인터렉티브의 로버트 프론크 부사장은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 4S와 같은 상품의 성공과 더불어 잡스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여론 덕분에 애플이 최고 이미지 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해리스는 금융산업에 대한 전망 악화로 미국 기업들의 명성이 하락한 가운데 애플의 이 같은 이미지 향상이 이뤄졌다는 점을 강조했다.

미국 소비자들의 부정적 여론을 반영하듯 총점 80점 이상을 받아 최고등급인 '훌륭함(excellent)' 등급을 받은 기업은 지난해 16개에서 올해 8개로 줄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애플, 구글 제치고 최고 이미지 기업 선정
    • 입력 2012-02-14 11:44:00
    연합뉴스
삼성 13위, 현대 29위 애플이 아이폰의 성공과 창업주 스티브 잡스의 인기에 힘입어 미국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기업 이미지를 선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 마케팅 조사업체인 해리스 인터렉티브가 지난해 12월 소비자 1만7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13일(현지시간) 발표한 설문결과에 따르면, 애플은 13년 만에 처음으로 가장 높은 총점을 획득해 전년도 1위였던 구글을 제치고 이미지가 가장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애플은 조사항목 총 6개 가운데 비전과 리더십, 상품과 서비스, 재정 상태, 노동 환경 등 4개 항목에서 여타 기업들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나머지 평가항목인 사회적 책임과 감정적 호소력 부문에서는 홀푸즈와 아마존닷컴이 각각 최고 점수를 얻었다. 지난해 기업 이미지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은 이번 조사에서 애플에 의해 2위로 밀려났다. 코카콜라와 아마존닷컴, 크래프트 푸즈가 그 뒤를 이어 상위 5개 기업에 포함됐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전했다. 한국기업으로는 지난해 같은 조사에서 상위 60위안에 없었던 삼성과 현대가 각각 총점 78.11점, 73.92점을 얻어 13위, 29위에 올랐다. 해리스 인터렉티브의 로버트 프론크 부사장은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 4S와 같은 상품의 성공과 더불어 잡스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여론 덕분에 애플이 최고 이미지 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해리스는 금융산업에 대한 전망 악화로 미국 기업들의 명성이 하락한 가운데 애플의 이 같은 이미지 향상이 이뤄졌다는 점을 강조했다. 미국 소비자들의 부정적 여론을 반영하듯 총점 80점 이상을 받아 최고등급인 '훌륭함(excellent)' 등급을 받은 기업은 지난해 16개에서 올해 8개로 줄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