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대학원생, ‘세종캠퍼스 이전금지’ 가처분

입력 2012.02.14 (15: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려대 대학원생 십여 명이 학과의 세종캠퍼스 이전이 부당하다며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을 상대로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학생들은 "학교 측이 그동안 안암캠퍼스에서 하던 학과 강의를 올해부터 충남 연기군의 세종캠퍼스에 개설하겠다고 통지했다"며 "학과를 이전하면 일부는 학업을 포기해야 하는 등 막대한 피해가 발생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학생들은 이어 "학교는 학칙 규정상 학과가 애초 세종캠퍼스에 있어야 하는 경상대학 소속이어서 이전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지만, 학생들의 동의 없는 일방적인 이전은 강좌가 안암캠퍼스에서 진행될 것으로 믿고 지원한 학생들의 학습권을 침해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고대 대학원생, ‘세종캠퍼스 이전금지’ 가처분
    • 입력 2012-02-14 15:02:00
    사회
고려대 대학원생 십여 명이 학과의 세종캠퍼스 이전이 부당하다며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을 상대로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학생들은 "학교 측이 그동안 안암캠퍼스에서 하던 학과 강의를 올해부터 충남 연기군의 세종캠퍼스에 개설하겠다고 통지했다"며 "학과를 이전하면 일부는 학업을 포기해야 하는 등 막대한 피해가 발생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학생들은 이어 "학교는 학칙 규정상 학과가 애초 세종캠퍼스에 있어야 하는 경상대학 소속이어서 이전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지만, 학생들의 동의 없는 일방적인 이전은 강좌가 안암캠퍼스에서 진행될 것으로 믿고 지원한 학생들의 학습권을 침해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