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정부, 일방적 비판 앞서 협력해야”

입력 2012.02.14 (15:2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서울시 정책을 향한 중앙정부의 비판에 대해 서울시가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류경기 서울시 대변인은 오늘 기자들과 만나 최근 뉴타운, 한미FTA 등의 정책과 관련해 기획재정부와 외교부, 국토해양부가 서울시에 지나친 비판을 가하는 점은 이해하기 힘들다고 밝혔습니다.

또 정부가 스스로 정책 실패를 인정하지 못하고 야권 출신이 시장으로 있는 서울시에 책임을 떠넘기는 듯하다며 비겁한 태도라고 비난했습니다.

류 대변인은 정부와 충돌하는 모습을 보여 송구스럽지만 사실을 알려야 할 때이기에 말하지 않을 수 없다며, 경기침체와 고용불안 등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비판에 앞서 대화와 협력하려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앞서 서울시의 뉴타운 출구전략 지원금 보조와 대중교통 무임승차 요금 지원 요청에 대해,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은 뉴타운 정책 수정으로 인한 시장 위축을,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대중교통요금 인상으로 물가상승을 우려한다며 서울시 정책을 비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시 “정부, 일방적 비판 앞서 협력해야”
    • 입력 2012-02-14 15:27:21
    사회
최근 서울시 정책을 향한 중앙정부의 비판에 대해 서울시가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류경기 서울시 대변인은 오늘 기자들과 만나 최근 뉴타운, 한미FTA 등의 정책과 관련해 기획재정부와 외교부, 국토해양부가 서울시에 지나친 비판을 가하는 점은 이해하기 힘들다고 밝혔습니다. 또 정부가 스스로 정책 실패를 인정하지 못하고 야권 출신이 시장으로 있는 서울시에 책임을 떠넘기는 듯하다며 비겁한 태도라고 비난했습니다. 류 대변인은 정부와 충돌하는 모습을 보여 송구스럽지만 사실을 알려야 할 때이기에 말하지 않을 수 없다며, 경기침체와 고용불안 등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는 비판에 앞서 대화와 협력하려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앞서 서울시의 뉴타운 출구전략 지원금 보조와 대중교통 무임승차 요금 지원 요청에 대해,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은 뉴타운 정책 수정으로 인한 시장 위축을,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대중교통요금 인상으로 물가상승을 우려한다며 서울시 정책을 비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