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이채필 장관 발언 강력 비난

입력 2012.02.14 (17: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노총의 정치활동과 관련한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의 발언에 대해 한국노총이 강력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한국노총은 오늘 성명서를 통해 소수 간부의 이익을 위해 한국노총이 정치에 참여한 것이라는 이 장관의 발언은 장관으로서는 하지 말아야 할 도를 넘어선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외국에서는 현직 노총 간부가 정당의 당직을 겸하지 않는다는 이 장관의 발언에 대해서도 독일과 스웨덴의 사례를 들며 반박하고 한국노총 흠집내기를 중지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이 장관은 지난 9일과 오늘 언론과의 만남에서 "외국의 노동계에서는 현직 노총 간부가 정당의 당직을 겸하는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며, 민주통합당과 한국노총의 통합은 소수 간부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것으로 언젠가는 팽 당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국노총, 이채필 장관 발언 강력 비난
    • 입력 2012-02-14 17:39:22
    사회
한국노총의 정치활동과 관련한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의 발언에 대해 한국노총이 강력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한국노총은 오늘 성명서를 통해 소수 간부의 이익을 위해 한국노총이 정치에 참여한 것이라는 이 장관의 발언은 장관으로서는 하지 말아야 할 도를 넘어선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외국에서는 현직 노총 간부가 정당의 당직을 겸하지 않는다는 이 장관의 발언에 대해서도 독일과 스웨덴의 사례를 들며 반박하고 한국노총 흠집내기를 중지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이 장관은 지난 9일과 오늘 언론과의 만남에서 "외국의 노동계에서는 현직 노총 간부가 정당의 당직을 겸하는 사례를 찾아보기 힘들며, 민주통합당과 한국노총의 통합은 소수 간부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한 것으로 언젠가는 팽 당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