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갈취에 성매매…경찰, 일진회 해체 박차

입력 2012.02.14 (22: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돈을 모아오게 하고 성매매를 강요하고 우리 아이들 교실 안에서 엄청난 일들이 벌어졌습니다.

일진들의 폭력 행태가 경찰 단속망에 잇따라 걸려 들고 있습니다.

곽선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중학교 1학년 장모 군이 학교 친구들에게 보낸 휴대폰 문자 메시지입니다.

이틀 안에 돈을 모아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장 군 등 1학년 9명은 이렇게 지난 1년 동안 백 여 차례 가까이 이른바 '일진'으로 불리는 학교 선배들에게 돈을 모아 전달했습니다.

2,3학년 30명으로 구성된 '일진'들은 공포 그 자체였습니다.

피해 학생들을 일렬로 세워놓고 때리는 속칭 '물갈이'를 하는가 하면, 단지 재미 삼아 학생들에게 싸움을 붙여 서로 때리게 하기도 했습니다.

<녹취> 장OO(피해학생) : "무서워서 신고도 못했어요. 보복할까봐..."

또 다른 중학교에 재학중인 15살 김모 군 등 17명도 돈을 가져오라며 상습적으로 후배들에게 주먹을 휘둘렀습니다.

심지어 키가 크다며, 군기를 잡는다는 이유로 무차별적으로 폭행하기도 했습니다.

이 가운데 일부는 자신을 욕하고 다닌다며 15살 김모 양을 때리고 성매매까지 강요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인터뷰> 이재현(경위/서울 동대문경찰서) : "학교 측과 공조해서 일진회를 파악하고 처벌보다는 선도해 나가자는게 경찰의 입장입니다."

경찰은 가해 학생 일부에게서 재발 방지를 위한 서약서를 받고, 학교마다 담당 형사를 배치하는 등 일진회 해체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곽선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돈 갈취에 성매매…경찰, 일진회 해체 박차
    • 입력 2012-02-14 22:01:58
    뉴스 9
<앵커 멘트> 돈을 모아오게 하고 성매매를 강요하고 우리 아이들 교실 안에서 엄청난 일들이 벌어졌습니다. 일진들의 폭력 행태가 경찰 단속망에 잇따라 걸려 들고 있습니다. 곽선정 기자입니다. <리포트> 중학교 1학년 장모 군이 학교 친구들에게 보낸 휴대폰 문자 메시지입니다. 이틀 안에 돈을 모아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장 군 등 1학년 9명은 이렇게 지난 1년 동안 백 여 차례 가까이 이른바 '일진'으로 불리는 학교 선배들에게 돈을 모아 전달했습니다. 2,3학년 30명으로 구성된 '일진'들은 공포 그 자체였습니다. 피해 학생들을 일렬로 세워놓고 때리는 속칭 '물갈이'를 하는가 하면, 단지 재미 삼아 학생들에게 싸움을 붙여 서로 때리게 하기도 했습니다. <녹취> 장OO(피해학생) : "무서워서 신고도 못했어요. 보복할까봐..." 또 다른 중학교에 재학중인 15살 김모 군 등 17명도 돈을 가져오라며 상습적으로 후배들에게 주먹을 휘둘렀습니다. 심지어 키가 크다며, 군기를 잡는다는 이유로 무차별적으로 폭행하기도 했습니다. 이 가운데 일부는 자신을 욕하고 다닌다며 15살 김모 양을 때리고 성매매까지 강요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인터뷰> 이재현(경위/서울 동대문경찰서) : "학교 측과 공조해서 일진회를 파악하고 처벌보다는 선도해 나가자는게 경찰의 입장입니다." 경찰은 가해 학생 일부에게서 재발 방지를 위한 서약서를 받고, 학교마다 담당 형사를 배치하는 등 일진회 해체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곽선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