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자연산’ 치즈피자의 진실

입력 2012.02.17 (10: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피자 맛의 핵심은 역시 쫄깃한 치즈죠.

이 치즈를 백 퍼센트 자연산으로만 사용한다는 피자 광고가 많지만 실제는 아니라고 합니다.

박대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동그란 반죽을 넓게 펼치고, 그 위에 치즈를 두릅니다.

토마토 소스와 함께 또다시 치즈를 뿌립니다.

이렇게 피자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치즈, 일부 업자들은 백 퍼센트 자연산 치즈만 사용한다고 광고했습니다.

하지만, 식약청이 조사한 결과 피자 위에 뿌린 치즈만 자연산일 뿐이었습니다.

크러스트에 들어가는 치즈를 만들기 위해서는 천연치즈에 첨가물을 넣어서 가공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입니다.

피자 반죽의 테두리를 따라 넣는 치즈는 대부분 가공치즈였습니다.

<인터뷰>피자업체 관계자 : "토핑 치즈는 전부 100% 자연산을 썼는데, 그런데 피자 테두리에 들어가는 스트링 치즈에 대해서, 그거는 국내 제조상 100%짜리를 만들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백 퍼센트 자연산 치즈라고 광고해온 피자 체인 6곳이 식약청에 적발됐습니다.

식약청은 대형 피자업체의 경우도 그런 광고를 하지 않아서 조사에서 제외됐을 뿐, 가공치즈를 사용하는 건 마찬가지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뷰>곽동채(광주식약청 위해사범조사팀장) : "염분을 넣어서 기계적으로 실을 뽑아 가지고 만든 게 스트링 피자인데, 아마 그게 국내에서 100%짜리가 없는 것 같더라고요."

식약청은 가공 치즈를 썼더라도 인체에 해롭지는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뉴스 박대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100% 자연산’ 치즈피자의 진실
    • 입력 2012-02-17 10:03:48
    930뉴스
<앵커 멘트> 피자 맛의 핵심은 역시 쫄깃한 치즈죠. 이 치즈를 백 퍼센트 자연산으로만 사용한다는 피자 광고가 많지만 실제는 아니라고 합니다. 박대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동그란 반죽을 넓게 펼치고, 그 위에 치즈를 두릅니다. 토마토 소스와 함께 또다시 치즈를 뿌립니다. 이렇게 피자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치즈, 일부 업자들은 백 퍼센트 자연산 치즈만 사용한다고 광고했습니다. 하지만, 식약청이 조사한 결과 피자 위에 뿌린 치즈만 자연산일 뿐이었습니다. 크러스트에 들어가는 치즈를 만들기 위해서는 천연치즈에 첨가물을 넣어서 가공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입니다. 피자 반죽의 테두리를 따라 넣는 치즈는 대부분 가공치즈였습니다. <인터뷰>피자업체 관계자 : "토핑 치즈는 전부 100% 자연산을 썼는데, 그런데 피자 테두리에 들어가는 스트링 치즈에 대해서, 그거는 국내 제조상 100%짜리를 만들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백 퍼센트 자연산 치즈라고 광고해온 피자 체인 6곳이 식약청에 적발됐습니다. 식약청은 대형 피자업체의 경우도 그런 광고를 하지 않아서 조사에서 제외됐을 뿐, 가공치즈를 사용하는 건 마찬가지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뷰>곽동채(광주식약청 위해사범조사팀장) : "염분을 넣어서 기계적으로 실을 뽑아 가지고 만든 게 스트링 피자인데, 아마 그게 국내에서 100%짜리가 없는 것 같더라고요." 식약청은 가공 치즈를 썼더라도 인체에 해롭지는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KBS 뉴스 박대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