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조류 이용 해양오염 진단 장비 개발

입력 2012.02.24 (08: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해조류인 파래를 이용한 해양오염 진단 자동화 장비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국토해양부는 인천대 한태준 교수팀이 파래잎의 색깔 변화를 이미지로 분석해 수질 오염과 독성 정도를 파악하는 장비를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기존의 추출물 분석을 통한 방식에 비해 시험 과정이 간편하고, 측정 결과의 정밀성이 크게 향상돼 세계 수준의 기술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한 교수팀이 개발한 장비는 현재 국내 생물독성진단 기술로는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 ISO 총회에서 신규 생물학적 방법론 규격안으로 상정돼 국제 표준으로 조만간 채택될 전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해조류 이용 해양오염 진단 장비 개발
    • 입력 2012-02-24 08:34:17
    경제
국내 연구진이 해조류인 파래를 이용한 해양오염 진단 자동화 장비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국토해양부는 인천대 한태준 교수팀이 파래잎의 색깔 변화를 이미지로 분석해 수질 오염과 독성 정도를 파악하는 장비를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기존의 추출물 분석을 통한 방식에 비해 시험 과정이 간편하고, 측정 결과의 정밀성이 크게 향상돼 세계 수준의 기술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한 교수팀이 개발한 장비는 현재 국내 생물독성진단 기술로는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 ISO 총회에서 신규 생물학적 방법론 규격안으로 상정돼 국제 표준으로 조만간 채택될 전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