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렌즈에 담긴 ‘세계의 아침’

입력 2012.02.24 (10: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세계적인 사진작가 마이클 케나가 다시 한국을 찾았습니다.

이번엔 세계의 아침 모습들을 카메라 렌즈에 담았습니다.

김민경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눈부신 설원 위에 자리 잡은 나무 한 그루엔 고독함이 묻어납니다.

언덕마다 놓인 눈사태 방지용 울타리는 하얀 종이 위에 악보를 그린 듯합니다.

구름에 둘러싸인 중국의 황산은 신비로움마저 느껴집니다.

여백의 미를 통해 한 폭의 동양 수묵화를 연상케 하는 운치 있는 사진들.

세계적 사진작가 마이클 케나가 지난 30여 년 동안 세계 각국의 아침 풍경을 촬영한 작품들입니다.

<인터뷰>강청(서울 연희동) : " 이런 여러 가지 느낌들을 표현해 낼 수 있다는 게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디지털 시대지만 아날로그 방식을 고집하는 마이클 케나.

차분한 느낌을 담아 전하고 싶어해 그의 사진은 언제나 흑백입니다.

<인터뷰>마이클 케나(사진 작가) : "나는 내 방식이 바뀌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특히 디지털 혁명 이후 내가 하는 일들을 컴퓨터를 이용하면 훨씬 빠르게 할 수 있다는 걸 잘 알고 있지만..."

세계 각지의 아침 정취를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다음달 18일까지 계속됩니다.

KBS 뉴스 김민경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카메라 렌즈에 담긴 ‘세계의 아침’
    • 입력 2012-02-24 10:06:31
    930뉴스
<앵커 멘트> 세계적인 사진작가 마이클 케나가 다시 한국을 찾았습니다. 이번엔 세계의 아침 모습들을 카메라 렌즈에 담았습니다. 김민경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눈부신 설원 위에 자리 잡은 나무 한 그루엔 고독함이 묻어납니다. 언덕마다 놓인 눈사태 방지용 울타리는 하얀 종이 위에 악보를 그린 듯합니다. 구름에 둘러싸인 중국의 황산은 신비로움마저 느껴집니다. 여백의 미를 통해 한 폭의 동양 수묵화를 연상케 하는 운치 있는 사진들. 세계적 사진작가 마이클 케나가 지난 30여 년 동안 세계 각국의 아침 풍경을 촬영한 작품들입니다. <인터뷰>강청(서울 연희동) : " 이런 여러 가지 느낌들을 표현해 낼 수 있다는 게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디지털 시대지만 아날로그 방식을 고집하는 마이클 케나. 차분한 느낌을 담아 전하고 싶어해 그의 사진은 언제나 흑백입니다. <인터뷰>마이클 케나(사진 작가) : "나는 내 방식이 바뀌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특히 디지털 혁명 이후 내가 하는 일들을 컴퓨터를 이용하면 훨씬 빠르게 할 수 있다는 걸 잘 알고 있지만..." 세계 각지의 아침 정취를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다음달 18일까지 계속됩니다. KBS 뉴스 김민경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