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회장 누나도 소송…‘유산 다툼’ 확산

입력 2012.02.28 (09:16) 수정 2012.02.28 (15: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고 이병철 회장의 큰아들 이맹희 씨에 이어 둘째딸인 이숙희 씨도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을 상대로 소송을 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다른 형제들도 소송에 동참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 삼성가의 상속분쟁이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민필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고 이병철 삼성 회장의 큰아들 이맹희씨에 이어 삼성가의 차녀 이숙희씨도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고 이병철 회장의 둘째 딸인 이숙희씨는 동생인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을 상대로 아버지인 고 이병철 회장이 남긴 차명주식 가운데 자신의 상속분에 해당하는 주식을 달라는 소송을 어제 서울 중앙지법에 접수했습니다.

이번 소송은 이맹희씨의 소송을 담당한 법무법인 화우에서 맡았습니다.

이숙희씨는 소장에서 선대 회장이 타계할 때 차명주주 명의로 소유하고 있던 삼성생명과 삼성전자 발행주식은 상속인들에게 포괄적으로 승계됐지만 이건희 회장이 이를 알리지 않은채 단독으로 주식을 관리했다며 법적 상속 분에 따라 이 주식을 반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씨가 반환을 요구한 주식을 현재 주가로 계산하면 1980억 원에 달합니다.

이맹희 전 회장에 이어 이숙희씨까지 소송을 제기함에 따라 다른 형제들의 소송도 잇따를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민필규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건희 회장 누나도 소송…‘유산 다툼’ 확산
    • 입력 2012-02-28 09:16:36
    • 수정2012-02-28 15:51:39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고 이병철 회장의 큰아들 이맹희 씨에 이어 둘째딸인 이숙희 씨도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을 상대로 소송을 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다른 형제들도 소송에 동참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 삼성가의 상속분쟁이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민필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고 이병철 삼성 회장의 큰아들 이맹희씨에 이어 삼성가의 차녀 이숙희씨도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고 이병철 회장의 둘째 딸인 이숙희씨는 동생인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을 상대로 아버지인 고 이병철 회장이 남긴 차명주식 가운데 자신의 상속분에 해당하는 주식을 달라는 소송을 어제 서울 중앙지법에 접수했습니다. 이번 소송은 이맹희씨의 소송을 담당한 법무법인 화우에서 맡았습니다. 이숙희씨는 소장에서 선대 회장이 타계할 때 차명주주 명의로 소유하고 있던 삼성생명과 삼성전자 발행주식은 상속인들에게 포괄적으로 승계됐지만 이건희 회장이 이를 알리지 않은채 단독으로 주식을 관리했다며 법적 상속 분에 따라 이 주식을 반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씨가 반환을 요구한 주식을 현재 주가로 계산하면 1980억 원에 달합니다. 이맹희 전 회장에 이어 이숙희씨까지 소송을 제기함에 따라 다른 형제들의 소송도 잇따를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민필규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