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출구조사 58% 득표…당선 확정적”

입력 2012.03.05 (06:46) 수정 2012.03.05 (15:3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러시아 푸틴 총리가 차기 대통령에 당선된 것으로 출구 조사에서 확인됐습니다.

이로써 푸틴은 3번에 걸쳐 러시아 대통령 직을 맡게 됏습니다.

모스크바 김명섭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러시아 대선에서 이변은 없었습니다.

러 에르떼에르 방송이 '러시아 사회여론연구소'에 의뢰한 출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푸틴은 58.3%의 득표율로 1위를, 최대 야당인 공산당 후보 주가노프는 17.7%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유효 투표 과반수를 얻을 경우 대통령 당선은 확정적입니다.

출구 조사 발표 직후 푸틴 지지자들은 크렘린궁 앞 마네주 광장에 모여 푸틴의 당선을 축하했습니다.

<녹취> 푸틴(러 총리) : "나는 약속한 대로 승리했습니다. 러시아에 영광을...."

2번의 대통령에 이어 총리로 실권을 유지해왔던 푸틴은 오는 5월 3번째 대통령 임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푸틴은 결국 예상대로 다시 크렘린궁의 주인이 됐지만 3번째 대통령 임기를 시작하기까지 넘어야 할 산은 많습니다.

야당 일부 후보들과 선거 감시원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부정 선거 의혹 사례를 속속 공개하고 문제 제기에 나섰습니다.

러 중앙선관위와 국제선거감시단이 부정 선거는 없었다고 밝혔지만 야권은 오늘 모스크바에서 푸틴 당선에 항의하는 대규모 집회를 갖기로 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KBS 뉴스 김명섭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푸틴, 출구조사 58% 득표…당선 확정적”
    • 입력 2012-03-05 06:46:57
    • 수정2012-03-05 15:33:00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러시아 푸틴 총리가 차기 대통령에 당선된 것으로 출구 조사에서 확인됐습니다. 이로써 푸틴은 3번에 걸쳐 러시아 대통령 직을 맡게 됏습니다. 모스크바 김명섭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러시아 대선에서 이변은 없었습니다. 러 에르떼에르 방송이 '러시아 사회여론연구소'에 의뢰한 출구 조사 결과에 따르면 푸틴은 58.3%의 득표율로 1위를, 최대 야당인 공산당 후보 주가노프는 17.7%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유효 투표 과반수를 얻을 경우 대통령 당선은 확정적입니다. 출구 조사 발표 직후 푸틴 지지자들은 크렘린궁 앞 마네주 광장에 모여 푸틴의 당선을 축하했습니다. <녹취> 푸틴(러 총리) : "나는 약속한 대로 승리했습니다. 러시아에 영광을...." 2번의 대통령에 이어 총리로 실권을 유지해왔던 푸틴은 오는 5월 3번째 대통령 임기를 시작하게 됩니다. 푸틴은 결국 예상대로 다시 크렘린궁의 주인이 됐지만 3번째 대통령 임기를 시작하기까지 넘어야 할 산은 많습니다. 야당 일부 후보들과 선거 감시원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부정 선거 의혹 사례를 속속 공개하고 문제 제기에 나섰습니다. 러 중앙선관위와 국제선거감시단이 부정 선거는 없었다고 밝혔지만 야권은 오늘 모스크바에서 푸틴 당선에 항의하는 대규모 집회를 갖기로 했습니다. 모스크바에서 KBS 뉴스 김명섭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