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고 열풍 속 추억의 LP 음반 부활

입력 2012.03.05 (09:09) 수정 2012.03.05 (19: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CD와 디지털 음원이 대세인 요즘, 추억 속으로 사라졌던 LP를 찾는 사람들이 다시 늘고 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김민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검고 동그란 LP 판을 턴테이블에 올리면 지직거리는 소음과 함께 추억의 노래가 흘러나옵니다.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풍기는 LP 바에 앉아 추억을 나눕니다.

최근 홍대나 정동 일대에는 이렇게 LP 음악을 즐길 수 있는 LP 바 스무곳 정도가 성업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상욱(서울 대방동) : "옛날로의 귀환같은 느낌을...포근한 느낌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LP 판의 인기 속에 전문 가게들도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노래를 감상하고 간직하는 LP 판의 매력에 젊은층의 발길도 이어집니다.

<인터뷰>김지윤(LP전문가게 사장) : "(LP판)커버 자체에 대한 예술적인 차원에서 관심을 가지는 (젊은)친구들도 많이 있습니다."

LP 수요가 늘면서 지난 2004년 이후 국내에서 자취를 감췄던 LP 제작 공장도 다시 문을 열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이길용(LP 제작공장 대표) : "저희가 한국 음반을 한 번 찍어내 보고 싶고 수입 라이센스 음반도 한국에서 찍어서 역수출을 하면서..."

감성적이면서도 옛 시절의 따뜻함이 느껴지는 LP 음반.

디지털 시대, 복고 바람을 타고 다시 부활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민경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복고 열풍 속 추억의 LP 음반 부활
    • 입력 2012-03-05 09:09:27
    • 수정2012-03-05 19:08:34
    아침뉴스타임
<앵커 멘트> CD와 디지털 음원이 대세인 요즘, 추억 속으로 사라졌던 LP를 찾는 사람들이 다시 늘고 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 김민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검고 동그란 LP 판을 턴테이블에 올리면 지직거리는 소음과 함께 추억의 노래가 흘러나옵니다.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풍기는 LP 바에 앉아 추억을 나눕니다. 최근 홍대나 정동 일대에는 이렇게 LP 음악을 즐길 수 있는 LP 바 스무곳 정도가 성업하고 있습니다. <인터뷰>김상욱(서울 대방동) : "옛날로의 귀환같은 느낌을...포근한 느낌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LP 판의 인기 속에 전문 가게들도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노래를 감상하고 간직하는 LP 판의 매력에 젊은층의 발길도 이어집니다. <인터뷰>김지윤(LP전문가게 사장) : "(LP판)커버 자체에 대한 예술적인 차원에서 관심을 가지는 (젊은)친구들도 많이 있습니다." LP 수요가 늘면서 지난 2004년 이후 국내에서 자취를 감췄던 LP 제작 공장도 다시 문을 열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이길용(LP 제작공장 대표) : "저희가 한국 음반을 한 번 찍어내 보고 싶고 수입 라이센스 음반도 한국에서 찍어서 역수출을 하면서..." 감성적이면서도 옛 시절의 따뜻함이 느껴지는 LP 음반. 디지털 시대, 복고 바람을 타고 다시 부활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민경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