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홍사덕·손수조 공천…현역 16명 탈락

입력 2012.03.06 (07: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새누리당이 서울 종로에 홍사덕 의원과 부산 사상에 손수조 후보 등 81명의 2차 공천자를 발표했습니다.

추가 전략지역과 경선지역 등 60여 곳도 함께 발표했는데, 현역 의원 16명이 탈락했습니다.

곽희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새누리당이 서울 종로에 친박계 홍사덕 의원을 공천했습니다.

야당 정세균 후보와 자존심을 건 승부를 벌이게 됐습니다.

정몽준 전 대표와 권영세 사무총장, 진영, 정두언, 김성동, 김성태, 정옥임 의원 등도 서울에서 공천을 받았습니다.

부산에서는 27살의 신인 손수조 후보가 야당 문재인 후보에 맞서게 됐고, 문대성 IOC 선수위원도 공천됐습니다.

<녹취> 손수조(부산 사상구 새누리당 후보) : "권력지향으로 나아가는 자와 지역 애착형으로 남을 자에 대한 선거 구도가 짜여졌다고 봅니다"

대구 유승민, 인천 황우여 의원, 대전 강창희 전 의원이 공천됐습니다.

울산 정갑윤, 경남 이주영, 신성범 의원 등이 공천을 받았고, 경기도에서는 남경필, 심재철, 한선교 의원 등이 공천됐습니다.

강원도에서는 한기호 의원과 충북 정우택 전 지사, 충남 홍문표 전 의원 등이, 경북에서는 이병석, 최경환 의원 등이 후보로 선정됐습니다.

새누리당은 13곳의 전략 지역을 추가 선정했습니다.

서울 진수희, 전여옥, 대구 박종근,이명규 의원 등 대부분 현역 의원들의 지역굽니다.

부산 수영과 경북 구미 갑 등 47곳에서는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공천 결과 서울 장광근, 김충환, 권택기, 인천 이경재, 조진형, 경남 권경석 의원 등 현역 의원 16명이 탈락했습니다.

<녹취> 박근혜(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 "공천을 받지 못한 분들도 우리 새누리당의 중요한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심사 결과가 나온 곳은 184곳, 새누리당은 이번 주중 나머지 지역구 62곳에 대해 공천 심사를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새누리당 홍사덕·손수조 공천…현역 16명 탈락
    • 입력 2012-03-06 07:52:32
    뉴스광장
<앵커 멘트> 새누리당이 서울 종로에 홍사덕 의원과 부산 사상에 손수조 후보 등 81명의 2차 공천자를 발표했습니다. 추가 전략지역과 경선지역 등 60여 곳도 함께 발표했는데, 현역 의원 16명이 탈락했습니다. 곽희섭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새누리당이 서울 종로에 친박계 홍사덕 의원을 공천했습니다. 야당 정세균 후보와 자존심을 건 승부를 벌이게 됐습니다. 정몽준 전 대표와 권영세 사무총장, 진영, 정두언, 김성동, 김성태, 정옥임 의원 등도 서울에서 공천을 받았습니다. 부산에서는 27살의 신인 손수조 후보가 야당 문재인 후보에 맞서게 됐고, 문대성 IOC 선수위원도 공천됐습니다. <녹취> 손수조(부산 사상구 새누리당 후보) : "권력지향으로 나아가는 자와 지역 애착형으로 남을 자에 대한 선거 구도가 짜여졌다고 봅니다" 대구 유승민, 인천 황우여 의원, 대전 강창희 전 의원이 공천됐습니다. 울산 정갑윤, 경남 이주영, 신성범 의원 등이 공천을 받았고, 경기도에서는 남경필, 심재철, 한선교 의원 등이 공천됐습니다. 강원도에서는 한기호 의원과 충북 정우택 전 지사, 충남 홍문표 전 의원 등이, 경북에서는 이병석, 최경환 의원 등이 후보로 선정됐습니다. 새누리당은 13곳의 전략 지역을 추가 선정했습니다. 서울 진수희, 전여옥, 대구 박종근,이명규 의원 등 대부분 현역 의원들의 지역굽니다. 부산 수영과 경북 구미 갑 등 47곳에서는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공천 결과 서울 장광근, 김충환, 권택기, 인천 이경재, 조진형, 경남 권경석 의원 등 현역 의원 16명이 탈락했습니다. <녹취> 박근혜(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 "공천을 받지 못한 분들도 우리 새누리당의 중요한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심사 결과가 나온 곳은 184곳, 새누리당은 이번 주중 나머지 지역구 62곳에 대해 공천 심사를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KBS 뉴스 곽희섭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