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정 검사 진술서 제출…‘진실 공방’ 예고

입력 2012.03.06 (07:52) 수정 2012.03.07 (15: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나경원 전 의원의 남편 김재호 판사로부터 기소청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박은정 검사가 어제 경찰에 진술서를 제출했습니다.

기소청탁 논란이 이제 당사자 간의 진실공방으로 번질 태셉니다.

김태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실제 기소 청탁이 있었느냐, 없었느냐..

나경원 전 의원 측과 인터넷 방송 '나는 꼼수다' 측의 맞고발 사건을 푸는 핵심 열쇠입니다.

검찰이 기소 청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박은정 검사의 진술서를 경찰에 전달했습니다.

나 전 의원의 남편 김재호 판사로부터 기소 청탁을 받았는지 아닌지 여부가 진술서의 핵심 내용입니다.

이에 앞서 김 판사는 지난해 11월 경찰 서면조사에서 기소청탁은 없었다고 부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김재호 판사와 박은정 검사, 두 당사자가 모두 서면으로 자신의 입장을 내놓은 상황..

이제 기소청탁 논란은 두 당사자간의 진실 공방으로 번질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이에 앞서 인터넷 방송 '나는 꼼수다'는 지난해 10월 나 전 의원의 남편 김재호 판사가 부인을 비판한 네티즌을 기소해 달라고 검사에게 청탁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대해 나 전 의원 측이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나꼼수 측을 경찰에 고발했고, 나꼼수 측도 역시 같은 혐의로 맞고소한 상탭니다.

경찰은 박 검사와 김 판사에 대한 추가 조사 여부 등 향후 수사 방침을 밝힐 예정입니다.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은정 검사 진술서 제출…‘진실 공방’ 예고
    • 입력 2012-03-06 07:52:37
    • 수정2012-03-07 15:21:42
    뉴스광장
<앵커 멘트> 나경원 전 의원의 남편 김재호 판사로부터 기소청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박은정 검사가 어제 경찰에 진술서를 제출했습니다. 기소청탁 논란이 이제 당사자 간의 진실공방으로 번질 태셉니다. 김태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실제 기소 청탁이 있었느냐, 없었느냐.. 나경원 전 의원 측과 인터넷 방송 '나는 꼼수다' 측의 맞고발 사건을 푸는 핵심 열쇠입니다. 검찰이 기소 청탁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박은정 검사의 진술서를 경찰에 전달했습니다. 나 전 의원의 남편 김재호 판사로부터 기소 청탁을 받았는지 아닌지 여부가 진술서의 핵심 내용입니다. 이에 앞서 김 판사는 지난해 11월 경찰 서면조사에서 기소청탁은 없었다고 부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김재호 판사와 박은정 검사, 두 당사자가 모두 서면으로 자신의 입장을 내놓은 상황.. 이제 기소청탁 논란은 두 당사자간의 진실 공방으로 번질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이에 앞서 인터넷 방송 '나는 꼼수다'는 지난해 10월 나 전 의원의 남편 김재호 판사가 부인을 비판한 네티즌을 기소해 달라고 검사에게 청탁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에 대해 나 전 의원 측이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나꼼수 측을 경찰에 고발했고, 나꼼수 측도 역시 같은 혐의로 맞고소한 상탭니다. 경찰은 박 검사와 김 판사에 대한 추가 조사 여부 등 향후 수사 방침을 밝힐 예정입니다.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