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공단 의료시설 운영주체에 ‘일산 백병원’

입력 2012.03.06 (10: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성공업지구관리위원회는 오늘 개성공단 내 응급의료시설 운영주체로 인제대학교 일산 백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리위는 개성공단 응급의료 시설을 위탁 운용하는 사업자 모집에 4개 기관이 응모했는데, 응급환자가 생겼을 때 대처능력과 병원의 안정적 운영에 대해 심사한 결과 일산 백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개성공단 내 응급의료시설은 오는 12월 완공을 목표로 현재 리모델링 중인 기존 개성공업지구관리위원회 별관 건물에 들어서며 병상 10개와 의사ㆍ간호사 등 10명 안팎의 상근 의료진을 갖추게 됩니다.

통일부는 지난 해 개성공단 활성화와 응급상황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의료시설을 세우기로 하고 남북협력기금에서 26억6천만 원의 지원을 결정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개성공단 의료시설 운영주체에 ‘일산 백병원’
    • 입력 2012-03-06 10:39:47
    정치
개성공업지구관리위원회는 오늘 개성공단 내 응급의료시설 운영주체로 인제대학교 일산 백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리위는 개성공단 응급의료 시설을 위탁 운용하는 사업자 모집에 4개 기관이 응모했는데, 응급환자가 생겼을 때 대처능력과 병원의 안정적 운영에 대해 심사한 결과 일산 백병원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개성공단 내 응급의료시설은 오는 12월 완공을 목표로 현재 리모델링 중인 기존 개성공업지구관리위원회 별관 건물에 들어서며 병상 10개와 의사ㆍ간호사 등 10명 안팎의 상근 의료진을 갖추게 됩니다. 통일부는 지난 해 개성공단 활성화와 응급상황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의료시설을 세우기로 하고 남북협력기금에서 26억6천만 원의 지원을 결정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