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공천 결과 반발 잇따라

입력 2012.03.06 (12:41) 수정 2012.03.06 (16: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누리당이 어제 2차 공천 결과를 발표한 후 당내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남 거제 공천에서 탈락한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 김현철 여의도연구소 부소장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어, 새누리당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김 부소장은 당이 특정 계파 후보를 공천하기 위해 정치 사기극을 연출하고 있다며, 무소속 출마를 포함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겠다고 말했습니다.

역시 공천에서 탈락한 서울 동대문을의 장광근 의원과 경북 군위·의성·청송의 정해걸 의원은 공천결과에 대한 재심을 요청하고, 경선을 실시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또 자신의 지역구가 전략공천지에 포함된 서울 성동갑의 진수희 의원과 대구 북구갑의 이명규 의원은 각각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의 공천 결과를 이해할 수가 없다며 관련 자료를 공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역시 전략공천지로 선정된 대구 중·남구의 경우 지역 당원과 시·구 의원들이 전략공천에 항의하는 의미로 새누리당을 탈당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새누리, 공천 결과 반발 잇따라
    • 입력 2012-03-06 12:41:47
    • 수정2012-03-06 16:12:59
    정치
새누리당이 어제 2차 공천 결과를 발표한 후 당내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경남 거제 공천에서 탈락한 김영삼 전 대통령의 차남 김현철 여의도연구소 부소장은 오늘 기자회견을 열어, 새누리당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김 부소장은 당이 특정 계파 후보를 공천하기 위해 정치 사기극을 연출하고 있다며, 무소속 출마를 포함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겠다고 말했습니다. 역시 공천에서 탈락한 서울 동대문을의 장광근 의원과 경북 군위·의성·청송의 정해걸 의원은 공천결과에 대한 재심을 요청하고, 경선을 실시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또 자신의 지역구가 전략공천지에 포함된 서울 성동갑의 진수희 의원과 대구 북구갑의 이명규 의원은 각각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의 공천 결과를 이해할 수가 없다며 관련 자료를 공개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역시 전략공천지로 선정된 대구 중·남구의 경우 지역 당원과 시·구 의원들이 전략공천에 항의하는 의미로 새누리당을 탈당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