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이젠 범죄 수준 ‘심각’

입력 2012.03.07 (13: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학교 폭력이 범죄 수준일 정도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번엔 제주도의 한 고등학교에서 같은 반 학생을 뜨거운 불로 가혹행위을 하던 3명이 적발됐습니다.

채승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제주시내 모 고등학교 2학년생인 김모 군의 손입니다.

손등 마디 8곳에 불로 지진 화상이 뚜렷합니다.

목 뒤쪽에도 커다란 화상이 있습니다.

16살 박모 군 등 3명은 특별한 이유도 없이 김 군에게 이같은 가혹행위를 저질렀습니다.

지난해 4월부터 두 달 동안 무려 5차례나 이어졌습니다.

코에 화장지를 집어넣고 불을 붙히거나 불에 달군 필통으로 지지기도 했습니다.

피해 학생은 병원 치료는 물론 정신과 치료까지 받아야 했습니다.

<녹취> 피해학생 가족 : "그 애들이 안 나오면 죽인다고 하면서 괴롭히니까 어쩔 수 없이 쫓아다니다가 집에도 못 들어오고…"

가해학생들은 학교 수업시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피해학생에게 가혹행위를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충격적인 이 같은 가혹행위는 지난달 다른 학생들의 신고를 받고 경찰이 수사에 나서서야 밝혀졌습니다.

<녹취> 김보현(제주동부경찰서 강력 3팀장) : "제주에서는 이렇게 담뱃불, 필통으로 지지고, 귓구멍을 뚫는 행위는 처음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 측은 이 같은 가혹행위를 알고 있었지만 경찰에는 알리지 않았습니다.

<녹취> 학교 관계자 : "간단히 짚고 넘어가면서 흐지부지 한 것은 아니고요. 당시 폭력대책위원회도 열고 이렇게 했습니다.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은 가해학생 3명에 대해 여죄를 조사한 뒤, 가담 정도가 중한 학생에 대해서는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KBS 뉴스 채승민 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학교폭력 이젠 범죄 수준 ‘심각’
    • 입력 2012-03-07 13:13:46
    뉴스 12
<앵커 멘트> 학교 폭력이 범죄 수준일 정도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번엔 제주도의 한 고등학교에서 같은 반 학생을 뜨거운 불로 가혹행위을 하던 3명이 적발됐습니다. 채승민 기자입니다. <리포트> 제주시내 모 고등학교 2학년생인 김모 군의 손입니다. 손등 마디 8곳에 불로 지진 화상이 뚜렷합니다. 목 뒤쪽에도 커다란 화상이 있습니다. 16살 박모 군 등 3명은 특별한 이유도 없이 김 군에게 이같은 가혹행위를 저질렀습니다. 지난해 4월부터 두 달 동안 무려 5차례나 이어졌습니다. 코에 화장지를 집어넣고 불을 붙히거나 불에 달군 필통으로 지지기도 했습니다. 피해 학생은 병원 치료는 물론 정신과 치료까지 받아야 했습니다. <녹취> 피해학생 가족 : "그 애들이 안 나오면 죽인다고 하면서 괴롭히니까 어쩔 수 없이 쫓아다니다가 집에도 못 들어오고…" 가해학생들은 학교 수업시간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피해학생에게 가혹행위를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충격적인 이 같은 가혹행위는 지난달 다른 학생들의 신고를 받고 경찰이 수사에 나서서야 밝혀졌습니다. <녹취> 김보현(제주동부경찰서 강력 3팀장) : "제주에서는 이렇게 담뱃불, 필통으로 지지고, 귓구멍을 뚫는 행위는 처음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교 측은 이 같은 가혹행위를 알고 있었지만 경찰에는 알리지 않았습니다. <녹취> 학교 관계자 : "간단히 짚고 넘어가면서 흐지부지 한 것은 아니고요. 당시 폭력대책위원회도 열고 이렇게 했습니다.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은 가해학생 3명에 대해 여죄를 조사한 뒤, 가담 정도가 중한 학생에 대해서는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KBS 뉴스 채승민 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