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가 국가브랜드와 한국 제품의 호감도 상승으로 이어져 기업의 매출 증대와 해외시장 개척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제조업과 서비스 분야 300개사를 조사한 결과 '한류 덕에 매출이 늘었다'고 답한 기업이 전체의 51.9%였다고 밝혔습니다.
한류의 매출증대 효과는 문화와 관광, 유통 등 서비스 업종에서 높게 나타났습니다.
제조업에서는 식품과 전자, 화장품, 자동차, 의류 순으로 한류 효과를 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응답 기업의 82.8%는 '한류 확산으로 한국과 한국 제품의 우호적 이미지가 높아졌다'고 답했습니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때 한류 효과를 경험했느냐는 물음에는 기업의 43.5%가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제조업과 서비스 분야 300개사를 조사한 결과 '한류 덕에 매출이 늘었다'고 답한 기업이 전체의 51.9%였다고 밝혔습니다.
한류의 매출증대 효과는 문화와 관광, 유통 등 서비스 업종에서 높게 나타났습니다.
제조업에서는 식품과 전자, 화장품, 자동차, 의류 순으로 한류 효과를 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응답 기업의 82.8%는 '한류 확산으로 한국과 한국 제품의 우호적 이미지가 높아졌다'고 답했습니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때 한류 효과를 경험했느냐는 물음에는 기업의 43.5%가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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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 52% “한류 덕에 매출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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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03-07 14:00:33
한류가 국가브랜드와 한국 제품의 호감도 상승으로 이어져 기업의 매출 증대와 해외시장 개척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제조업과 서비스 분야 300개사를 조사한 결과 '한류 덕에 매출이 늘었다'고 답한 기업이 전체의 51.9%였다고 밝혔습니다.
한류의 매출증대 효과는 문화와 관광, 유통 등 서비스 업종에서 높게 나타났습니다.
제조업에서는 식품과 전자, 화장품, 자동차, 의류 순으로 한류 효과를 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응답 기업의 82.8%는 '한류 확산으로 한국과 한국 제품의 우호적 이미지가 높아졌다'고 답했습니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때 한류 효과를 경험했느냐는 물음에는 기업의 43.5%가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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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필규 기자 mrmi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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